지하 3층 ~ 지상 17층에 주거용 오피스텔 88실(전용 51~77㎡)
고급 주거시설과 차별화된 커뮤니티 공간 도입
소형 고급 오피스텔 ‘상지카일룸M’ 분양 중

고급 주택업체 상지카일룸이 서울 강남구 논현동 지하철 7호선·수인분당선 환승역인 강남구청역 인근에 ‘상지카일룸M’ 을 분양 중이다. 논현동 242의31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 ~ 지상 17층에 주거용 오피스텔 88실(전용 51~77㎡)로 이뤄진다.

상지카일룸M은 ‘상지카일룸’ ‘상지리츠빌’ 등을 공급하며 고급 주거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해 온 상지카일룸이 처음 선보이는 소형 주거상품이다. 그간의 시공 경험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접목해 기존 고급주거시설과 차별화된 주거공간으로 구현될 예정이다.

생활공간 내부는 개방감 확보를 위한 최대 3m 높이의 천정고 설계가 적용된다. 2면창 설계 (일부 타입 제외) 를 통해 강남의 탁 트인 도심뷰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약 8m의 광폭 LDK(거실 주방 부엌 연결) 설계와 3.5m의 개방형 테라스형 및 펜트하우스(일부 타입 제외) 등 맞춤형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독일 명품 브랜드인 ‘지메틱’ ‘라이히트’ 등 빌트인 주방가구와 국내외 유명 브랜드 가전제품이 제공된다. 고급 마감재도 도입될 예정이다. 3m 광폭 아일랜드 주방과 넉넉한 수납공간 등도 관심이다.

입주민들의 니즈를 반영한 커뮤니티 공간도 다수 조성된다. 메디컬 피트니스센터가 들어서 피트니스와 메디컬 컨설팅을 접목시킨 멤버십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병원 전문의들로 구성된 자문 의원단을 통해 입주민과의 연계 가능한 의료 플랫폼이 제공될 계획이다. 1층 로비 공간을 비롯해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라운지 등도 마련된다.

스마트홈 네트워크 솔루션 제공업체인 HDC아이콘트롤스와 제휴해 특화 시스템도 다수 선보인다. 안면인식 기능이 있는 스마트 도어폰과 공동현관기가 설치돼 보안에 최적화된 언택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출입자 정보조회 · 스마트폰 영상통화 · 엘리베이터 콜 · 방문객 차량등록서비스 등 다양한 IoT(사물인터넷) 서비스도 제공된다.

입지여건이 뛰어나다. 서울 지하철 7호선 및 수인분당선 환승 노선인 강남구청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있다. 선릉로와 접해 있어 강남 전역으로 쉽게 오갈 수 있다. 도산대로 · 봉은사로 · 테헤란로 등을 통해 업무 밀집지역인 강남역 등지로 출퇴근이 쉽다. 성수대교 · 영동대교를 이용하면 강북 지역으로의 접근이 편리하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을 비롯해 압구정 로데오·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다. 코엑스·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갤러리아백화점·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강남차병원 강남구보건소 등 의료시설이 가깝다.

견본주택은 강남구 도산대로 518(5층)에 마련돼 있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김진수 기자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