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도심 속 테라스하우스…호수공원 맞닿아 쾌적

현대엔지니어링이 다음달 경기 수원시 권선구 서호지구에서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를 공급한다. 모든 가구가 도심 속 테라스 하우스로 조성되는 데다 다양한 교통 및 인프라시설을 갖춰 관심을 끌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도심 속 테라스하우스…호수공원 맞닿아 쾌적

권선구 서둔동 225의 30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4층, 13개 동 규모로 건립된다. 전용면적 55·84㎡ 257가구 규모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4베이(방 3칸과 거실을 전면향 배치)에 맞통풍 구조(일부 가구 제외)로 설계됐다. 일부 가구에는 듀플렉스(상하 2개 층 통합해 1가구가 사용)도 도입된다. 다양하게 평면을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이 단지는 도시형 생활주택이어서 각종 청약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이 없어도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주택 보유와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서호지구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원 29만4095㎡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주거 및 준주거 시설을 비롯해 상업시설, 공원 및 녹지시설이 조성된다. 지구 내에는 9만4600㎡ 규모의 테마파크인 농업역사문화공원 및 농업역사문화전시체험관의 공사가 진행 중이다.

단지는 도심 속 테라스하우스로 조성되는 게 특징이다. 여기산 공원, 서호호수공원이 맞닿아 있어 쾌적하다.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지하철 1호선과 신분당선(예정)이 지나가는 화서역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예정)·KTX수인분당선1호선이 지나가는 수원역이 인접해 전국 각지로 이동이 편리하다. 서수원 IC가 인접해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접근이 쉽다.

교육여건도 좋다. 혁신초등학교인 구운초와 구운중이 인근에 있다. 정자동 학원가와 지역 주민 생활문화, 자율학습 공간인 경기상상캠퍼스도 가깝다. 주변에 성균관대, 경기대, 아주대, 경희대 등 대학들도 있다. 이마트, 하나로마트 등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화서역에 들어서는 스타필드(2024년 예정)를 비롯해 롯데백화점, AK플라자 등 대형 쇼핑몰이 인접해 있다.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센터, GX(단체운동)룸, 골프연습장, 키즈라이브러리, 셀프세차장 등이 설치된다.

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