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 센트럴팰리스 투시도
주안 센트럴팰리스 투시도
KB부동산 월간 주택가격동향을 보면 지난해 서울 아파트의 3.3㎡당 평균 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4000만원을 넘어서면서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서울 접근성이 높으면서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수도권 새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집값 상승세가 지속되면서 탈서울 현상은 가속화되고 있다. 통계청 국내 인구이동통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의 전입·전출 인구는 각각 157만8000명, 164만3000명으로 6만5000명이 순유출했다.

업계에서는 강남 지역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중저가 아파트가 많은 강북 지역도 집값이 대폭 오르는 등 자금 부담이 커지면서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며 지하철을 비롯한 도로 교통망 확충으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높아진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런 가운데 미추홀구 주안2동 504-4번지 일원에 들어설 예정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주안 센트럴팰리스’에 실수요자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조합원 모집가가 일반분양 대비 10∼20% 저렴하고 청약통장도 필요 없기 때문이다.
 주안 센트럴팰리스 조감도
주안 센트럴팰리스 조감도
주안동 일대에 조성되는 프리미엄 아파트의 평당 분양가가 약 1,600만원에서 1,800만원 선으로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주안 센트럴팰리스’의 조합원 모집가는 평당 약 900만원~1,100만원대로 이는 주변 대비 매우 저렴한 수준이다.

또한 ‘주안 센트럴팰리스’는 One Pass System을 적용해 하나의 카드로 주차장부터 세대 출입까지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위급상황 시 비상콜이 가능한 최첨단 유비쿼터스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주안 센트럴팰리스’는 최고 38층(예정)의 초고층으로 설계돼 아름다운 자연과 도심의 전경을 즐길 수 있으며 세련된 외관과 고급 외장재를 시공, 품격 높은 이미지를 담아내 미추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손색이 없을 전망이다.

완벽한 품질을 위한 정밀한 기술과 창조적인 디자인을 통해 공간의 아름다움을 살린 합리적인 내부설계로 유니트가 공개 된 이후 실수요자들의 반응이 뜨거우며 다양한 프리미엄을 갖춰 새로운 명품 주거공간이 탄생할 것이라는 전망에 투자자들의 기대감 또한 커지고 있다.

인천시청과 미추홀구청 등 공공기관이 가깝고 주안역과 시민공원역을 잇는 상권이 길게 형성돼 있다. 영화관, 지하상가, 인천사랑병원, 재래시장,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등의 이용이 편리하여 기존 생활 인프라가 잘 형성되어 있고, 단지 내의 생활 편의시설까지 함께 누릴 수 있는 특장점이 있다.

교육환경 또한 훌륭하다. 도보통학이 가능한 주안초를 비롯해 인천남부초, 동인천중, 재물포여중, 인천고, 인하사대부속고, 학익여고 등 단지 주변에 약 30여 개의 초·중·고와 인하대, 인천대, 연세대 등 명문학교가 인접하고 있는 원스톱 학세권 단지다.
 주안 센트럴팰리스 광역도
주안 센트럴팰리스 광역도
여기에 교통입지가 뛰어나 서울 및 수도권으로 편리한 이동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이 도보 3분 거리며, 1km 거리에 서울지하철 1호선 주안역이 있다. 인천지하철 2호선의 연장이 계획중이며, 향후 근처의 인천시청역을 통과하는 수도권 광역철도인 GTX-B 노선이 개통하게 되면 서울역 및 강남권까지 20분대 진입이 가능해 진다. 대중교통은 물론 인주대로, 도화IC, 문학IC, 경인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이용하기 수월하다.

‘주안 센트럴팰리스’는 최고 38층(예정)의 초고층으로 설계돼 아름다운 자연과 도심의 전경을 즐길 수 있으며 세련된 외관과 고급 외장재를 시공, 품격 높은 이미지를 담아내고 있다. 향후 다양한 프리미엄을 갖춰 새로운 명품 주거공간 미추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거듭날 전망이다.

지하2층~지상38층(예정) 9개 동에 전용면적 ▲59A㎡ 561세대 ▲59B㎡ 148세대 ▲72㎡ 218세대 ▲84A㎡ 264세대 ▲84B㎡ 129세대 등 5개 TYPE 총 1,320세대로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전용 84㎡ 이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조합 관계자는 “아파트가 새로 들어서면 주변 인프라가 함께 개선되고 아파트 내부에는 첨단 시스템이 도입되기 때문에 신축 아파트에 대한 선호가 높다”며 “’주안 센트럴팰리스’는 교통, 입지적 장점에 서울 접근성이 편리해 향후 시세차익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고 전했다.

주안 센트럴팰리스’의 홍보관은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136-12번지에 있으며, 방문 전 사전예약을 통해 조합원 가입자격 안내 및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문의 : 1600-05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