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하이앤드 천년가, 복층 구조…이천터미널 인근

경기 이천시 안흥동 SK하이닉스 인근에 들어서는 생활형 숙박시설 ‘이천 하이앤드 천년가’가 분양에 나섰다.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 규모에 생활형 숙박시설 285실과 근린생활시설 9실로 이뤄진다.

이천 하이앤드 천년가, 복층 구조…이천터미널 인근

모든 가구가 복층으로 설계됐다. 생활형 숙박시설은 실내에서 취사와 세탁이 가능하다. 기존 숙박시설과 달리 가구별 설계와 수납, 커뮤니티 시설 등이 일반 주거 시설과 비슷하다. 아파트에 비해 전매제한과 대출 규제에서 자유로운 것도 장점이다. 다만 생활형 숙박시설은 건축법 및 공중위생관리법상 주택 용도로 사용할 수 없다.

이 단지는 산업단지 인근에 있어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이천시는 4차 수도권정비계획에서 ‘스마트 반도체 벨트’로 지정됐다. 지난달 준공한 SK하이닉스 M16 이천공장은 SK하이닉스가 보유한 생산 시설 중 최대 규모다. 2025년까지 약 6만 명의 고용을 창출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인근 현대엘리베이터, 신세계, OB맥주공장, 에이스침대 등 1만7000여 개 사업체에서 일하는 직원이 4만여 명에 달한다.

교통 및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다. 이천종합터미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중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중부대로(42번국도), 3번국도 등이 인접해 도심 접근성이 좋다. 경강선 이천역도 반경 2㎞ 내에 있어 서울 강남 및 판교 등 주요 업무지구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천프리미엄아울렛, NC백화점, 하나로마트 등 쇼핑시설과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시청, 우체국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개발 호재도 있다. 이천과 문경을 잇는 중부내륙고속철도, 성남~여주 복선전철, 신둔~이천~부발 역세권 등 광역교통망 확충 사업이 예정돼 있다. 인근 중리지구 개발 등 택지 개발이 예정돼 있어 미래 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신연수 기자 sys@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