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 지역 최초 특별공급 및 일반공급 물량에 총 10,326건의 청약통장 접수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 지역 첫 적용 단지
희소성 있는 세대정원(일부 세대), 5Bay 와이드 평면 설계(일부 세대) 적용 예정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투시도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투시도

DL이앤씨(옛 대림산업)가 인천 영종국제도시 A28블록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가 영종 지역을 대표하는 최고 수준의 주거단지가 될 전망이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영종 지역에서는 이례적으로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청약에서 총 1만326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되면서, 수도권 미분양의 상징으로 외면 받았던 영종 지역에서 예상을 깬 역대급 성적을 일궈낸 바 있다.

앞서 1순위 청약에서만 최고 33.67대 1(98㎡AT)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고, 특히 가장 관심 주택형인 84㎡A에서 17.49대 1의 경쟁을 기록하면서 최근 분양한 ‘한화 포레나 인천연수’ 동일 타입의 경쟁률인 8.62대 1의 두배 가까운 경쟁률을 보였다.

또 예비당첨자 비율(300%) 충족을 위해 전용면적 84㎡C 주택형에 대해 2순위 청약을 실시한 결과, 전용면적 84㎡C는 잔여 예비당첨 세대 115세대 모집에 총 2899명이 청약을 접수하면서 평균 25.20대 1의 경쟁률까지 기록했다.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욕구와 청약 기대감을 부추기며, 수도권 분양시장에 열기까지 더한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DL이앤씨만의 기술과 상품개발,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되어 리뉴얼된 e편한세상 브랜드에 걸맞은 단지로 지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DL이앤씨가 공급하는 지역 세 번째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84ㆍ98㎡, 총 1,409가구 규모로 지어지며, 영종국제도시 내에서도 희소성 있는 세대정원(일부 세대)을 비롯해 5Bay 와이드 평면 설계(일부 세대)가 적용될 예정이다.

이전에 영종 내 공급된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오션하임과는 달리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개발,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첫 적용된다.

세대 입구에는 대형 현관 팬트리가 설치돼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으며(타입별 상이), 다용도실은 세탁기와 건조기가 병렬로 배치 가능하도록 설계된다. 실외기실도 후면에 배치해 안방의 공간을 발코니까지 확장해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단지 입구부터 각 세대까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미세먼지를 저감시킬 수 있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함께 적용된다. 세대 내에서는 통합 공기질 센서를 통해 입주민이 신경 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24시간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작동돼 쾌적한 환경이 유지된다.

미세먼지 저감 식재 및 미스트 분사 시설물로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도록 한데 이어 공기질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웨더 스테이션도 마련된다. 또 실내놀이터에도 공기 청정시스템을 적용해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도 아이들이 걱정 없이 뛰어 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영종국제도시 분양 단지 중 최초로 단지 내 실내체육관이 갖춰지며 피트니스 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 가족운동시설(탁구) 등도 마련돼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롭게 운동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사우나, 그린카페, 게스트하우스 등을 비롯해, 영종국제도시 분양 단지 중 최초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춘 개인 오피스 공간까지 갖춰진다. 수경시설과 함께 어우러진 대규모 중앙공원 및 다채로운 컨셉의 조경 공간 등도 풍부하게 조성된다.

인천영종초교, 인천영종초교 병설유치원을 품은 학세권 단지이며, 인근 하늘대로를 통해 지난 12월 착공된 제3연륙교(영종~청라, 2025년 완공 예정)의 이용도 가능하다. 제3연륙교가 완공되면, 기존 영종대교, 인천대교를 통해 인천국제공항에서 강남까지 1시간 이상의 거리를 약 45분대로, 여의도까지는 약 30분대로 오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가까이에는 영종국제도시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어 생활 편의시설의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주변으로 인천국제공항을 비롯해 파라다이스시티, BMW드라이빙센터, 씨사이드파크, 파크골프장(퍼블릭골프장), 영종하늘도시체육공원 등 도심 속 여가생활 장소 또한 다양하게 들어서 있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영종 지역 최초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된 리뉴얼 e편한세상 아파트라는 상징성에 걸맞게 입지부터 상품까지 차별화를 둔 만큼 향후 영종 지역을 대표하는 최고 수준의 주거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