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역 엔트리움, 구로·신도림역 인접 조합아파트
서울 구로구 구로동 571의 1 일원에 들어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구로역 엔트리움’에서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에 426가구로 건립될 예정이다. 전용면적은 59·84㎡로 구성된다.

구로구 일대는 최근 3기 신도시로 지정된 경기 광명시흥지구와 가까운 데다 구로차량기지 이전 등 개발 호재도 많아 주목받고 있다.

구로역 엔트리움, 구로·신도림역 인접 조합아파트
아파트 동을 남향 위주로 배치한다. 수납공간을 넉넉히 조성해 중소형 아파트의 단점을 보완할 예정이다. 인근 교통망도 좋은 편이다. 지하철 1호선 구로역, 1·2호선 환승역인 신도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쇼핑, 문화 등 생활편의시설이 몰려 있고 도심 출퇴근이 편리한 게 장점이다.

조합은 단지 조경 차별화에 나선다. 사계절 경관이 달라지는 산책로와 쾌적한 수변공간, 주민운동시설 및 안전한 어린이 놀이터도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인근에 구로초, 영림중, 구로고 등이 있다. 영림중과 구로고는 학교밀집지역에 친환경 녹화거리를 조성하는 에코스쿨로 지정돼 있다.

구로구에는 대형 쇼핑시설이나 문화시설, 여가시설이 두루 갖춰져 있다. 구로역과 신도림역 인근에는 NC백화점,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등 대형편의시설이 밀집돼 있다.

아파트는 주변 시세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추고 있어 가격상승에 따른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게 조합 관계자의 설명이다. 주택홍보관(영등포구 영등포동 7가 76의 5)에서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구로역 신역사 개발 및 역세권 복합개발을 통한 지역거점 육성사업 등 다양한 개발호재까지 예정돼 미래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