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1988의 이색콜라보…침구 '금돼지1988' 출시

‘BTS맛집’, ‘정용진맛집’으로 잘 알려진 서울 신당동 금돼지식당이 침구업체 대구1988과 손잡고 한정판 침구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금돼지1988(사진)’은 금돼지식당 특유의 돼지얼굴 로고, 식당 인테리어의 상징인 격자무늬를 대구1988 대표 침구제품에 녹여냈다. 한정판 제품인 만큼 판매방식도 차별화했다. 미스코리아 박가원씨가 운영하는 ‘모두가원해 네이버 블로그마켓’에서만 2월 15일부터 나흘 간 구매가 가능하다.

금돼지식당은 연예인과 기업 최고경영자(CEO) 등 유명인사 맛집으로 인기를 끌면서 줄서서 먹는 지역명소다. 이마트 피코크와 햄, 김치찌개 HMR제품을 내놓는가 하면 패션브랜드 TBJ와는 티셔츠 등 패션아이템을 협업, 무신사를 통해 완판시키기도 했다. 대구1988은 30년 전통의 국내 최대 누빔이불 생산공장 ‘한빛침장’이 만든 로컬 브랜드다.

박수경 금돼지식당 공동대표는 “식당이 단순히 밥 한 끼 떼우는 곳이 아니라 먹고 입고 자고 즐기는 삶의 일부분에 자연스레 녹아들어가는 브랜드로 인식돼야 한다고 보고 다양한 업체와 협업하고 있다”며 “침구 브랜드는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함께 할 수 있는 만큼 더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주연 대구1988 대표는 “지역 감성을 대변하는 맛집과 침구 브랜드가 협업해 전국은 물론 해외까지 인지도를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1988의 이색콜라보…침구 '금돼지1988' 출시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