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옛 대림산업)가 인천 영종국제도시에 짓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의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영종에서 공급되는 세번째 e편한세상 아파트인데다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거듭난 e편한세상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차별화된 상품이 적용된다.

단지는 공공택지에 지어지는 민간분양 아파트로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아 분양가격이 매매가격의 80%선에 불과하며,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3.3㎡당 평균 1,050만원대의 분양가로 공급된다.

여기에 공사기간이 짧아 전매제한 기간(3년) 이전에 거래가 가능하고, 이달 19일부터 의무거주기간(3~5년)이 적용되는 주택법 개정안(법령) 시행을 피한 영종국제도시의 마지막 분양 단지로 청약 대기자들의 관심을 높게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위치도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위치도
중심상업지구 인접, 영종초교 및 병설유치원 품은 학세권 입지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단지 가까이에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다. 이 곳중심상업지구에는 진로마트 하늘도시점을 비롯해 하나로마트 하늘도시점 등에 이르기까지 영종국제도시 입주민들이 즐겨 애용하는 마트가 들어서 있다. 또 병의원은 물론 영화관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과 기반 시설도 마련돼 있다.

특히 단지는 인천영종초교, 인천영종초교 병설유치원을 품고 있는 학세권 단지이며, 인천별빛초교와도 인접한 안심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 단지 반경 5km 내에는 영종고교를 비롯해 인천의 대표적 자사고인 인천하늘고교와 인천과학고교, 인천국제고교 등 인천에서 손꼽히는 명문 학군까지 조성돼 있다.

해변가와 인접한 씨사이드파크 등 다양한 여가시설 이용 가능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의 주변에는 영종국제도시를 대표하는 씨사이드파크 등 다양한 여가시설이 들어서 있다. 씨사이드파크에는 레일바이크, 텐트캠핑장, 카라반캠핑장, 자전거대여소, 인공폭포, 족욕장 등이 마련돼 있다. 또 씨사이드파크에 마련된 해안 도로를 따라 도심 속에서도 해변가의 풍경과 노을, 석양 등을 볼 수도 있다.

여기에 인천국제공항과 파라다이스시티, BMW드라이빙센터 등도 주변에 밀집해 있고 인스파이어ㆍ미단시티 복합리조트, 한상드림아일랜드 등 추진 중인 개발호재 역시 풍부해 지역 내 거주 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제3연륙교 착공에 더욱 향상될 교통 여건 ‘눈길’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지난 12월 본격 착공이 이뤄진 제3연륙교(영종~청라, 2025년 완공 예정)를 이용할 수 있는 입지에 속해 있다.

향후 제3연륙교가 완공되면, 서울과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잇는 최단거리 노선이 되며 기존 영종대교, 인천대교를 통해 인천국제공항에서 강남까지 1시간 이상의 거리를 약 45분대로, 여의도까지는 약 30분대로 오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인근 하늘대로를 통해 제3연륙교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스타필드 청라, 코스트코 청라, 청라의료복합타운 등 청라국제도시에 예정되어 있는 여러 생활 인프라를 함께 누릴 수 있게 된다. 특히 제3연륙교를 통해 영종국제도시에서 더욱 향상된 교통여건을 누릴 수 있게 됨과 동시에 인접한 청라국제도시와 함께 지역적, 가격적으로 가치가 상승하는 수혜를 맞이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인천 영종국제도시 A28블록에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84ㆍ98㎡, 총 1,409세대로 구성된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 862세대 △98㎡ 547세대다. 영종국제도시에서도 희소성 있는 세대정원(일부세대)이 도입되어 단지 내 다채로운 조경 및 조형물들과 어우러진 주거 생활도 누릴 수 있다. 또 5Bay 와이드 평면 설계(일부세대)가 적용돼 한 차원 높은 주거 공간도 선사한다.

여기에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새로운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를 비롯해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단지는 2월 15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화) 1순위, 17일(수)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3일(월)에 이뤄지며, 정당계약은 3월 8일(월)부터 14일(금)까지 7일간 진행된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3월이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