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티시 고덕, 영국풍 가족형 스트리트몰
현대엔지니어링과 평택고덕피에프브이는 경기 평택 고덕국제화도시 Ebc-2블록에 ‘힐스테이트 고덕 센트럴’의 상업시설인 ‘브리티시 고덕’을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5층, 576실(연면적 7만1166㎡) 규모로 들어설 예정이다.

브리티시 고덕, 영국풍 가족형 스트리트몰
영국 테마가 적용된 가족형 스트리트몰이 특징이다. 에버랜드 조경을 맡았던 삼성물산 조경사업팀이 조경과 조형물을 선보인다. 중앙광장은 영국 국기인 유니언잭 모양으로 꾸몄다. 문화예술을 접목한 시설도 다수 마련했다. 소설 해리포터 속 급행열차가 출발하는 기차역인 ‘킹스크로스’, 비틀스 앨범 커버에 등장하는 횡단보도를 재현한 ‘애비로드’, 그래피티 등을 볼 수 있는 ‘브릭레인’을 선보인다. 주변 어린이공원과 연계한 ‘배드포드 가든’도 이용 가능하다.

특화설계도 도입했다. 테라스형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조망 여건을 개선했다. 총 676대 규모의 주차장을 마련해 접근성을 높였다. 상가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고덕 최대 규모의 어린이 시설과 서점, 대기업슈퍼마켓(SSM) 등의 입점도 추진하고 있다.

우수한 입지 여건이 돋보인다. 수도권 1호선 서정리역이 차량으로 6분 거리에 있다. KTX(예정)·SRT·수도권 1호선이 정차하는 지제역도 차량 10분 거리에 있다.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고덕국제화계획지구는 1731만여㎡ 부지에 주택 5만9000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인구 14만 명이 거주하는 신도시급 도시로 조성된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주변에 있다. 아파트 등 주택에 비해 규제 영향이 덜한 상업시설이라는 점도 기대감을 높이는 요소다.

모델하우스는 평택시 비전동 1102의 2에 마련돼 있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