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의역 KT부지 2023년 후분양
서울 광진구 내 최대 복합개발사업인 ‘구의역 KT부지 첨단업무복합개발(자양1재정비촉진구역) 사업’(조감도)이 본격화한다. 2023년께 후분양을 통해 아파트 1363가구가 공급된다.

광진구는 지하철 2호선 구의역 일대 자양1재정비촉진사업의 관리처분계획 인가와 착공신고 처리를 지난달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착공을 위한 행정절차가 마무리된 만큼 다음달부터 공사가 시작될 예정이다.

KT부지 첨단업무복합개발은 광진구에서 이뤄지는 최대 규모의 복합개발사업이다. 총 7만8147㎡ 부지에 광진구 신청사를 비롯해 공동주택 1363가구, 업무 빌딩, 숙박시설(호텔), 판매 및 문화·집회시설 등 대규모 복합시설이 들어선다.

공동주택은 일반분양 631가구, 민간임대 432가구, SH행복주택 300가구가 예정돼 있다. 사업시행자인 NCP는 분양가 상한제 상황 등을 고려해 후분양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2023년께 일반분양이 이뤄질 전망이다. 시공은 롯데건설이 맡았다.

광진구와 NCP는 자양1재정비촉진구역 내 업무시설에 KT 계열사를 유치해 지역 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판매시설, 호텔, 문화·집회시설, 공사 현장 등에 필요한 인력을 채용할 때 광진구민을 우선 고려하는 등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협력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