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자이엘라, 탁 트인 동해바다 조망…속초 주요 관광지 인접
GS건설 관계사인 자이S&D는 강원 속초시에서 생활형숙박시설 ‘속초 자이엘라’를 분양 중이다. 속초시 중앙동 468의 14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5층, 1개동, 총 432실로 이뤄진다. 전용 면적별로 살펴보면 △23㎡ 67실 △25㎡ 72실 △26㎡ 48실 △27㎡ 24실 △28㎡ 5실 △32㎡ 24실 △34㎡ 192실 등이다.

속초 자이엘라, 탁 트인 동해바다 조망…속초 주요 관광지 인접
최근 속초시 부동산 매물에 관심을 두는 수요자가 늘어나고 있다. 도로·철도 등 교통망 개선으로 서울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고 있어서다. 서울~양양고속도로 건립이 대표적이다. 해당 도로는 서울을 기점으로 경기 하남~남양주~양평~가평을 거쳐 강원 홍천~춘천~속초~양양까지 서과 경기, 강원도를 동서로 연결한다. 2017년 6월 완전 개통 이후 서울에서 속초까지 이동 시간을 2시간대로 단축시켰다.

동서고속화철도의 경우 경춘선과 춘천~속초 구간을 잇는 개발사업이다. 지난 3월 기본계획을 고시하면서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한 춘천~속초 구간의 경우 강원 춘천부터 화천~양구~인제~백담을 거쳐 속초까지 이어진다.

이를 통해 속초에서 서울 용산역까지 1시간15분대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 단지는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갖춘 게 장점으로 꼽힌다. 속초시청, 속초우체국, 하나로마트(속초중앙시장점), 속초로데오거리, 이마트(속초점), 메가박스(속초점) 등이 인근에 있다.

속초시의 주요 관광지인 속초관광수산시장, 아바이마을, 청호해수욕장, 갯배 선착장 등까지 걸어서 이동할 수 있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약 6분 거리에 영랑호 골프장, 약 20분 거리에 플라자설악 골프장이 있다. 단지가 해안가와 인접해 있는 데다 주변으로 높은 건물도 없어 탁 트인 조망 확보가 가능하다.

시공을 맡은 자이S&D는 아파트, 오피스 등의 시설 및 임대 관리 전문기업으로 업계 내에서 위상을 확고하게 다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분양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방배동과 강원 속초시 중앙동에 마련돼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3년 8월이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