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의 충돌' 광고 캡처 /KCC건설 제공
'문명의 충돌' 광고 캡처 /KCC건설 제공
KCC건설이 자사 아파트 브랜드 스위첸의 광고 캠페인 '문명의 충돌'로 2020년 서울영상광고제 디지털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해 ‘엄마의 빈방’ 캠페인의 비TV부문 금상 수상에 이은 2년 연속 수상이다.

"한 집에 사는 게 이렇게 힘든 줄 몰랐어요" "맞는 게 하나도 없어요" 등 4년 차 부부의 솔직한 고백으로 시작하는 이 광고는 현실 속 부부의 모습을 잘 재연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고는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지 2개월 만에 조회수 3500만회를 넘겼다.

"TV에서 보고 다시 찾아보러 왔다" "남편을 옆에 앉혀 놓고 다시 보고 있다" 등 광고에 공감하는 현실 부부들의 댓글이 2600여개나 달렸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집에서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KCC건설의 광고 캠페인을 통해 가족 간 관계를 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는 반응도 나왔다.

KCC건설은 과거에도 기발한 광고를 통해 시장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적이 많다. 스위첸 광고 캠페인은 지난해에도 '엄마의 빈방' 캠페인을 통해 대한민국광고대상 은상, 서울영상광고제 금상,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등을 수상했다.

KCC건설 관계자는 "매년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통해 집, 사람, 관계에 대한 남다른 시선을 보여주며 여느 아파트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감동을 주는 색다른 콘텐츠를 많이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정연일 기자 ne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