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역대 최다 청약자 몰린 '구미 아이파크 더샵'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이 경상북도 구미시 원평동 원평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원평동 330-2번지 일원)을 통해 짓는 ‘구미 아이파크 더샵’의 당첨자 발표가 11일(수) 이뤄진다.

이 단지는 지난 4일(수) 실시된 1순위 청약에서 총 982세대(특별공급 제외)의 일반공급 물량에 총 1만8,568명이 청약을 접수하면서 모든 주택형이 1순위에서 마감된 바 있다.

특히 지난 2015년 분양돼 총 1만2,975명의 청약자가 몰린 ‘문성파크자이’의 청약 접수 기록을 넘어서면서 구미시에서 분양된 단지 가운데 역대 최다 청약자가 몰린 단지로 이름을 올렸다.

단지의 평균 청약 경쟁률은 18.9대 1이다. 전용면적 84㎡A의 경우 106세대 모집에 총 9,493명이 청약해 최고 89.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보였다. 또 전용면적 101㎡는 51세대 모집에 총 3,732명이 청약해 73.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관계자는 “구미시 내에서도 선호도가 좋은 입지에 지역 처음으로 들어서는 아이파크 더샵 브랜드 그리고 합리적인 분양가, 완성도 높은 상품 설계 등 수요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요소들을 고루 갖춰 청약 마감을 거둘 수 있었다”며 “두 건설사가 지닌 기술과 상품개발, 디자인, 철학 등이 집약된 특화설계를 통해 주거생활을 한층 더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만들어줄 수 있도록 보답하겠다”고 설명했다.

특화설계와 시스템으로 주거 편의성 극대화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이 함께 짓는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지상 최고 42층, 12개동, 전용면적 39~101㎡, 총 1,610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대규모 단지다. 각 주택형은 두 건설사만의 특화된 평면 설계를 비롯해 면적과 타입에 따라 풍부한 수납공간이 갖춰진다.

단지의 전용면적 59㎡는 거실과 주방, 안방 등의 공간이 더 넓고 쾌적하게 시공되며 현관 워크인 수납장, 파우더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이 갖춰지게 된다. 특히 구미 최초 드레스룸 옵션형 선택에 따른 고급화 평면 설계로 구미지역 다른 아파트의 전용면적 59㎡ 대비 우수한 상품성을 지녔다.

또 전용면적 74, 84㎡는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알파룸이 시공되고, 101㎡의 경우 슬라이딩 도어(선택)를 통해 키친과 다이닝 공간을 상황에 따라 각각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다.

단지 내 조성되는 축구장 약 2.2배 크기(약1만 6천㎡)의 대규모 공원에는 잔디마당, 선큰가든, 텃밭정원, 피크닉정원 등 다양한 테마의 공원이 갖춰진다. 또 커뮤니티 시설에는 골프 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커뮤니티 카페와 북카페, 독서실 등의 공간도 마련된다.

HDC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만의 편의와 보안을 극대화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수요자들은 각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난방 및 가스밸브, 세대환기, 엘리베이터 호출, 무인택배 도착알림 등 다양한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 스마트 공기질 관리 서비스, 세대현관 Push&Pull 타입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 시스템 등도 도입된다.

입주와 동시에 편리한 교육, 생활, 교통 인프라 이용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원평2구역(2,200세대), 원평3구역(861세대)과 함께 약 4,671세대 규모의 미니신도시를 형성하게 되며, 입주와 동시에 완성된 교육, 생활, 교통 등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구미초교가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도보 통학할 수 있는 초품아 단지이며 구미여중, 구미고, 경북외고 등의 학군을 비롯해 경상북도교육청 구미도서관과 같은 교육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구미시청과 구미차병원, 구미새마을중앙시장,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를 비롯해 동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의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주변으로 금오산 도립공원, 금오산저수지, 매봉산, 구미천, 낙동강 등 자연경관도 밀집돼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인근 구미중앙로와 산업로를 통해 삼성전자와 LG전자, LG이노텍, LS전선, 코오롱인더스트리 등이 들어선 구미국가산업단지로의 출퇴근도 용이하다. 또 경부선 구미역과 경부고속도로 구미IC와도 인접해 있으며 대구광역권 철도(예정) 개통 시에는 대구광역시로 보다 빠른 이동도 가능하다.

‘구미 아이파크 더샵’은 11일(수) 당첨자 발표에 이어 12일(목)부터 22일(일)까지 11일간 서류접수를 받는다. 계약은 23일(월)부터 27일(금)까지 5일간 모델하우스에서 진행된다.

계약금 1차(1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며 계약금(총 공급금액의 10%) 완납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경상북도 구미시 신평동 301-5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다.

문의 : 1600-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