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청초호·영랑호·설악산까지 조망
롯데건설이 강원 속초시 동명동 436의 1에 들어서는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에 대해 선착순 계약을 진행한다. 속초시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롯데캐슬 아파트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청초호·영랑호·설악산까지 조망
동해 바다와 청초호, 영랑호, 설악산 조망을 갖춘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568가구(전용 59~128㎡)로 건립된다. 단지에서 도보 5~10분 거리에 중앙초와 해랑중이 있다. 속초고 및 속초여고 등도 가깝다.

동해고속도로 속초IC를 통해 서울~양양 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하다. 내년 말 착공이 확정된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을 통해 서울 용산역까지 1시간10분대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다. 미세먼지 저감장치인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을 기본 제공해 주거공간이 쾌적하다. 커뮤니티 센터 ‘캐슬리안 센터’에는 피트니스클럽을 포함해 냉온탕과 스파, GX(단체운동)룸, 도서관, 게스트룸(3개소) 등이 마련돼 주거만족도를 높인다.

속초시는 지난 7월 28일 개정된 지방세법 개정안에 따라 2주택까지 기존 취득세율(1~3%)을 적용받는 비규제지역에 속한다. 앞서 진행된 1순위 청약에서는 평균 12.4 대 1, 최고 226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통장 없이 잔여 가구의 동호수를 지정해 계약할 수 있다. 계약금(1차)은 500만원 정액제다. 계약금(분양가의 10%)을 완납하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롯데건설 분양관계자는 “입주민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랜드마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속초시 조양동 1557의 1에 마련돼 있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