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당진에 '호반써밋 2차' 998가구
호반그룹 건설계열 호반산업은 충남 당진시 수청동 수청2지구 RH-2블록에서 ‘호반써밋 시그니처 2차’(조감도)를 공급한다. 앞서 공급된 ‘호반써밋 시그니처 1차’ 1084가구와 함께 총 2082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 동, 총 998가구 규모다.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만 구성됐다.

당진 수청2지구는 당진 시내에서도 중심부에 자리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편하게 누릴 수 있다. 당진시청을 비롯해 당진교육지원청, 당진시법원, 당진경찰서 등 공공기관으로의 접근이 쉽다. 도보 거리에 수청2지구 중심상업용지가 있다. 하나로마트, 롯데시네마(예정), 당진국민체육센터, 당진문예의전당, 당진시립중앙도서관 등의 쇼핑·문화시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당진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동부로와 남부로, 32번 국도, 서해안고속도로를 통해 당진 시내뿐만 아니라 천안과 아산, 평택 등으로 빠르게 진출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공원 용지가 계획돼 있다. 수청근린공원, 구름어린이공원, 대덕공원, 계림공원 등을 이용해 산책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현대제철, 석문국가산업단지, 송산일반산업단지, 아산국가산업단지, 서산오토밸리, 서산테크노밸리, 서산인더스밸리 등 인근의 다수 산업단지로 출퇴근이 쉽다.

견본주택은 당진시 원당동 444의 9에 마련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3년 3월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