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삼성전자 화성캠퍼스와 가까워…분당선 타면 강남까지 한 번에

롯데건설이 이달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에서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를 선보인다. 이 단지는 지상 최고 20층, 17개 동, 1251가구(전용면적 79~107㎡)로 구성된다.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 삼성전자 화성캠퍼스와 가까워…분당선 타면 강남까지 한 번에

영통구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 지하철 분당선 매탄권선역과 망포역을 통해 성남 판교역까지 40분대, 서울 강남역까지 50분대면 갈 수 있다. 지하철 1호선, 수인선, KTX경부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 10여분 걸린다.

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이마트트레이더스(수원점), 롯데마트(권선점), 이마트(수원점), 홈플러스(수원영통점), NC백화점(수원터미널점), CGV(동수원점) 등이 가깝다. 단지 옆에 초등학교·중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다. 잠원중, 망포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전문 학원가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도보로 이용 가능한 글빛누리공원, 늘푸른공원, 지성공원 등 녹지가 있어 쾌적하다. 단지 서쪽에 원천리천이 있어 산책로를 이용할 수 있다. 2022년까지 하천환경 정비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양한 업무지구가 있어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직선거리로 약 1.5㎞ 떨어진 곳에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있다.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캠퍼스,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등도 가깝다.

단지는 모든 가구가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 중심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단지로 설계해 안전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실내는 대면형 주방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복도 팬트리, 드레스룸, 자녀방 붙박이장 등이 제공돼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영통 롯데캐슬 엘클래스는 이달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할 예정이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