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시티 광교, 법조타운·광교테크노밸리 등 임대수요 풍부
대림산업이 경기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일원에서 ‘e편한세상 시티 광교’를 선보인다. 광교신도시에 처음 공급되는 ‘e편한세상 시티’ 브랜드 오피스텔이다. 주변에 임대수요가 많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e편한세상 시티 광교, 법조타운·광교테크노밸리 등 임대수요 풍부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5층, 450실(전용면적 21~49㎡)로 건립된다. 전용면적별로는 △21㎡형 196가구 △30㎡형 12가구 △39㎡형 162가구 △49㎡형 80가구다.

풍부한 배후수요가 강점이다. 경기융합타운을 비롯해 법조타운, 수원컨벤션센터 등이 들어서 있다. 한국LED융합연구소, 한국나노기술원, 경기바이오센터 등이 입주한 광교테크노밸리와 경기대 수원캠퍼스, 아주대 등이 가깝다.

교통도 편리하다. 지하철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을 통해 환승 없이 판교역까지 20분, 강남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 광교중앙역 주변 광역버스 환승센터 이용도 편리해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가능하다. 현재 추진 중인 신분당선 용산~강남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광교에서 서울 신사까지 40분, 용산까지 47분이 걸리는 등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내부 평면과 수납공간을 차별화했다. 원룸형인 전용 21㎡형은 빌트인 수납장을 통해 공간을 보다 넓게 활용할 수 있다. 전용면적 30㎡에는 침실 내에 드레스룸(수납장)이 조성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오피스텔 상품으로는 이례적으로 단지 14층에 스카이라운지와 피트니스센터를 조성한다.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에너지 매니지먼트 시스템(EMS),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지하주차장 결로방지팬, 주방 및 욕실 직배기 시스템, e편한세상 스마트홈 등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원천저수지와 광교호수공원이 가까워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인근에 혜령공원, 다산공원, 연암공원 등 녹지가 풍부하다. 아브뉴프랑, 롯데마트, 이마트, 롯데아울렛, 갤러리아백화점 등도 멀지 않다.

분양 관계자는 “광교신도시에서도 최고의 입지에 들어서는 데다 경기융합타운, 신분당선 연장선 등 개발호재를 통한 미래가치도 기대할 수 있어 수요자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분양전시관은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의 2에 마련돼 있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