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건설사 대원, '센트럴 대원 칸타빌'로 대구에서 처음 공급 나서
충북 청주에 본사를 둔 중견건설사 대원이 대구에서 처음으로 칸타빌 아파트를 공급한다.

대원은 대구 중구 동인동에 주상복합 '센트럴 대원칸타빌'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동인동 77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3층 4개동 규모로 건립된다. 이 중 3개 동에 아파트 410가구(전용 84㎡)가 건립되고 나머지 1개동에 오피스텔 44실(전용 58·64㎡)이 들어선다.

주변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단지를 V자 형태로 배치하고 43층 고층으로 짓는 게 특징이다. 아파트는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 판상(-자)형 구조를 도입하고 외관도 슬림하면서도 세련되게 마감한다. 246가구로 이뤄진 전용 84㎡A타입은 거실 드레스룸 등을 넓히고 현관 워크인 수납장도 설치한다. 오피스텔 전용 64㎡은 현관 워크인수납장을 제공하고 방마다 드레스룸도 넣는다.

단지 주변에 대구 지하철 1호선 대구역과 칠성시장역이 있다. 태평로, 신천대로, 달구벌대로도 가까이 있어 시내로 이동이 편리하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등이 단지 인근에 있다. 대구 최대 번화가인 동성로와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965개 병상을 갖춘 경북대병원도 가깝다. 동덕초, 동인초, 경명여중, 경명여고 등도 인접해 있다.

주변에 대형 건설사들이 참여하는 재건축·재개발이 활발해 향후 아파트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2025년까지 진행되는 인근 신천개발 프로젝트로 신천 생태복원이 이뤄지면 주변은 더욱 쾌적하게 바뀔 전망이다.

지방광역시에 적용되는 분양권 전매제한 규제를 피한 막바지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용섭 대원 전무는 "대구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단지인 만큼 품질에 신경 써 랜드마크로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동구 효목동 389의4에 마련하고 사이버모델하우스도 운영한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