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선착순 분양
롯데건설이 강원 속초시 동명동에 짓는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조감도) 잔여 가구를 선착순 분양하고 있다. 부적격 당첨 등으로 나온 물량이다. 선착순 계약은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동·호수를 지정해 계약할 수 있다. 비규제 지역이어서 분양권 전매가 자유롭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568가구(전용면적 59~128㎡)로 이뤄진다. 앞서 시행된 1순위 청약에서 평균 12.4 대 1을 기록했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이 걸어서 5분 거리다. 동해고속도로 속초나들목을 통해 서울~양양 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다.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이 2027년 완공되면 서울 용산역까지 1시간10분대에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중앙초 해랑중 속초고 등이 있다.

롯데건설이 새롭게 선보인 차세대 외관 디자인(롯데캐슬 3.0)이 적용된다. 단지 정문의 문주 등에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을 도입한다. 단지를 에워싸고 있는 동해와 청초호, 영랑호, 설악산 등의 조망도 확보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 놀이터와 작은 놀이 정원인 키즈가든, 야외 운동공간인 헬시가든, 테라스가든 등이 조성된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3년 2월이다. 견본주택은 속초시 조양동 1557의 1에 마련돼 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