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버추얼 박람회에서 사진 전시회를 감상하세요"
4일 개막한 ‘집코노미 언택트 박람회’에는 이색 볼거리가 곳곳에 숨어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3D(3차원) 가상부스에는 참여 업체들의 다양한 영상과 사진 등이 즐비하다.

박람회에선 가상현실(VR)로 구현된 ‘새만금 사진전’과 ‘아름다운 우리아파트 사진전’이 눈길을 끈다. 부대 행사로 열리는 사진전은 각각 새만금의 발전 가능성과 아름다운 우리아파트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새만금 사진전과 아름다운 우리 아파트 사진전은 별도 링크로 연결된다. 박람회 첫날인 4일부터 1년간 집코노미 VR 박람회장에 전시된다.

새만금개발청이 개최하는 ‘새만금 사진전’은 새만금의 풍경사진과 현장사진, 조감도 등으로 이뤄진다. 국민들과 잠재 투자자에게 새만금의 발전 가능성을 널리 알리는 게 목적이다.

사단법인 아름다운주택(아가)포럼과 한국경제신문사, 대한건축사협회가 지난 5월 공동 주최한 ‘제5회 아름다운 우리 아파트 사진 공모전’의 수상작도 VR 전시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가포럼은 국토와 주거 등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아름다운 주택과 동네, 품격 있는 국토를 만들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지원 활동을 하는 모임이다.

박람회 기간(9월 4~6일) 동안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집코노미 언택트 콘서트는 홈페이지 내 ‘컨퍼런스 홀’로 입장할 수 있다.유튜브 채널 집코노미TV 등을 통해 알려진 전문가들이 하반기 부동산 시장 전망과 투자 전략을 알려준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