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사와 스마트도시블록체인포럼이 ‘제1기 스마트도시 최고경영자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스마트도시 산업을 이끌어 나아갈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교수진으론 분야별 학계 최고 전문가가 나선다. 윤주선 홍익대 교수와 김갑성 연세대 교수, 김승남 중앙대 교수, 이영성 서울대 교수, 한만희 서울시립대 교수 등이 참여한다. 이재용 국토연구원 스마트공간연구센터장과 배영훈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장, 조영태 한국토지주택연구원 스마트도시센터장은 현업의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교육은 가을학기(2020년 9~12월)와 봄학기(2021년 3~6월) 1년 과정이다. △국토도시계획(공간분야) △스마트도시의 도시설계와 건축 △스마트 도시의 통합인프라 시스템 △스마트도시 계획 △국토교통부의 스마트도시 비전 등으로 구성됐다.

매주 진행되는 수업에 그치지 않고 주임교수가 수강생의 코디네이터로 나선다. 주임교수인 윤주선 교수는 넓은 업계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현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슈에 대해 지속적인 정보를 전달하고, 스마트도시 운영 사례를 현장에서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수강 대상은 스마트도시 관련 비즈니스를 준비하고 있거나 운영하는 기업의 대표 및 임원 등이다. 1기 정원은 40명으로 제한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ac.hankyung.com)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02)360-4886

전형진 기자 withmol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