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제주 이도주공2,3단지 재건축 수주
현대건설이 최근 제주에서 아파트 재건축 사업을 수주해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를 선보인다.

현대건설은 지난 15일 제주시 이도주공2·3단지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이 연 총회에서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도주공2·3단지(공사비 2929억원) 수주로 올들어 재건축 사업 수주 규모는 4조47억원으로 '4조원 달성'에 성공했다.

1987년 준공된 이 단지는 지상 5층, 18개동 760가구와 상가 등으로 이뤄져 있다.현대건설은 용적률 245%를 적용해 지하3~지상 14층 13개동 아파트 871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지을 계획이다.

단지 인근에는 이도초, 도암초, 남광초, 제일중, 중앙여고 등 학교가 많다. 정부제주지방합동청사, 제주시청, 제주지방법원, 제주교육지원청, 방송국 등의 업무시설도 가깝다.

현대건설은 단지명으로 '힐스테이트 아너스티지'로 정하고 제주 첫 도시정비사업지인 만큼 스마트홈 기술을 대거 적용한다고 설명했다. 입주민의 사생활 보호와 범죄예방을 위한 도청 등을 차단하는 단지 간 방화벽과 가구간 사이버 경계벽을 구축하는 등 해킹방지·보안시스템을 적용한다. 현관에는 일정거리 내 접근 때 자동으로 촬영되는 현관 안심 도어카메라도 설치된다. 실내에는 가스 이상, 외부 침입 등이 감지되면 경보 문자가 발송되는 ‘방재·방범 무선경보시스템’, ‘거실동체감지기’ 등의 보안시스템도 도입된다.

동 출입구에 에어샤워시스템을 설치해 미세먼지와 유해물질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등록된 스마트폰 소지만으로 별도의 접촉없이 공동현관 통과는 물론 엘리베이터까지 자동호출이 가능한 ‘스마트폰 키 시스템’도 적용된다. 현대건설 도시정비사업 관계자는 “제주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아파트인 만큼 지역 랜드마크로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