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 568가구 공급
롯데건설이 강원 속초시 동명동에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를 내놓는다. 속초 지역에 처음으로 공급되는 롯데캐슬 브랜다.

동명동 436의1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규모다. 568가구(전용 59~128㎡)로 이뤄진다.

단지 인근에 중앙초 해랑중 속초고 등이 있다. 속초시외버스터미널이 걸어서 5분 거리다. 동해고속도로 속초IC를 통해 서울~양양 고속도로의 빠른 진입이 가능하다. 동서고속화철도 속초역이 2027년 완공되면 용산역까지 1시간10분대에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롯데건설이 새롭게 선보인 차세대 외관 디자인 ‘롯데캐슬 3.0’이 적용된다. 롯데캐슬만의 차별화된 문주가 설치되는 등 고급스러운 외관 입면 디자인이 도입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단지를 에워싸고 있는 동해와 청초호, 영랑호, 설악산 등의 조망도 확보했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 놀이터와 작은 놀이 정원인 키즈 가든을 비롯해 야외운동공간인 헬시 가든, 입주민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테라스 가든 등이 들어선다.커뮤니티 센터(캐슬리안 센터)에는 피트니스클럽은 물론 냉온탕과 건식사우나가 포함된 스파,작은 도서관, 게스트룸 등이 마련된다.

모든 가구에 현관에서부터 미세먼지를 저감하는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을 기본 제공한다.발코니 확장 때 강마루와 바닥 타일 중 선택할 수 있다.가구별 창고를 지하에 마련해 큰 부피의 자전거나 유모차 등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다.

비규제 지역이어서 강원도 거주자(만 19세 이상)는 청약통장 가입 6개월 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권 전매가 자유롭다.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해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2월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