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 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투시도
달성 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투시도
워라밸이 사회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주거시장에도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그린인프라 단지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이는 분양시장에서도 성공의 키워드로 자리잡았다. 실제 지난 5월 의정부에서 분양한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포레’는 자연환경에 힘입어 계약을 조기에 마감시킨 바 있다. 이 외에도 전국에서 쾌적한 생활여건을 갖춘 신규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대우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 컨소시엄은 대구 중구 달성동에서 ‘달성 파크 푸르지오 힐스테이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전체 1,501가구 중 1,011가구가 일반분양된다. 12만 9,700㎡ 면적을 자랑하는 달성공원이 남서쪽으로 인접해 있어, 편리하게 집 앞에서 공원을 이용할 수 있다.

대우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은 대구 수성구 파동에서 ‘수성 더 팰리스 푸르지오 더샵’을 공급한다. 총 1,299가구 규모로 일반분양분은 1,055가구다. 단지 곁으로 신천이 흐르고 수성못이 가까운 수(水)세권이다. 법이산과 수성유원지 등 녹지도 풍부하다.

포스코건설은 대구 동구 신천동 일대 동신천연합 주택재건축 사업을 통해 ‘더샵 디어엘로’를 분양한다. 1,190가구 규모로 일반분양 물량은 760가구다. 화랑공원, 야시골공원 등의 녹지시설이 가깝고 힐링문화단지를 콘셉트로 한 특화 조경설계도 도입된다.

금강주택은 경기 시흥 시화MTV에서 ‘시흥 금강펜테리움 오션베이’를 분양할 예정이다. 총 930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앞으로 시화호와 서해바다가 위치해 오션뷰를 누릴 수 있으며, 옥구천과 시화나래둘레길 등 자연 친화적인 공원까지 인근으로 갖추고 있어 쾌적한 여가를 누릴 수 있다.

일신건영은 경기 양평 양평읍 공흥·양근지구 1블록에 ‘양평 휴먼빌 센트럴 시티’와 양평읍 창대2지구에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을 동시에 분양한다. 양평 휴먼빌 센트럴 시티는 총 248가구이며,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은 총 420가구 규모다. 양평 휴먼빌 센트럴 시티는 인근 남한강과 양평생활체육공원, 억새림, 양평나루께 축제공원, 교평지구공원 등 공원이 인접해 있다. 양평 휴먼빌 리버파크 어반도 주변으로 공원은 물론, 남한강 조망과 단지와 연결된 산책로 등 탁월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대림건설은 경기 평택 모산·영신지구 A3블록에 e편한세상 지제역을 분양한다. 총 1,516가구의 대단지로 들어선다. 모산저수지와 모산근린공원, 평택공단근린공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자연환경 속에서 휴양 및 운동 등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

대우건설은 충남 천안 서북구 성성동 천안성성2지구 A1블록에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를 분양한다. 총 1,023가구로 구성된다. 노태산이 인접해 있고, 성성지구 내 다수의 공원 부지는 물론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도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워라밸 필수품, 쾌적한 자연환경 누리는 단지 인기
제일건설(주)은 강원 원주 반곡동 원주혁신도시 C4블록에 ‘원주혁신도시 제일풍경채 센텀포레’를 분양한다. 총 1,215가구 규모다. 가래실공원과 서리실공원으로 둘러싸여 파노라마 공원조망권을 누리는 단지로 원주 굽이길 5코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동문건설은 전남 광양 마동 와우지구 A1블록에서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1,114가구 규모다. 가야산을 배경으로 단지 앞에는 남해바다가 있어 고층에서는 바다조망이 가능하다. 와우생태공원, 백운그린랜드공원, 마동체육공원 등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롯데건설은 부산 부산진구 부암 1구역을 재개발해 들어서는 ‘백양산 롯데캐슬 골드센트럴’을 분양 중이다. 총 2,19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백양산을 단지 뒤에 두고 있는 숲세권 단지로, 인근에는 부산시민공원과 부산어린이대공원도 위치해 있다.

대우건설은 경남 김해 안동에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를 분양 중이다. 총 1,400가구로 조성된다. 칠암문화센터, 어방체육공원, 안동체육공원 등도 단지와 가까워 여가활동을 하기 좋다.

이수건설은 경남 양산 범어 주공 1단지를 재건축하는 ‘양산 물금 브라운스톤’을 분양 중이다. 총 842가구 중 일반분양 물량은 206가구다. 단지 뒤편으로 오봉산 등산로가 위치하며 인근으로 양산 디자인공원과 양산 워터파크가 위치해 있다.

대우건설은 경기 안양 동안구 관양동 일대에 ‘평촌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를 분양한다. 총 690실 규모의 생활숙박시설로 조성된다. 중앙공원, 평촌공원, 미관광장 등의 녹지시설이 인접해 있으며, 대형쇼핑문화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