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로사·띵굴스토어 등 입점
호수와 연결된 복합상업공간…동탄 '레이크꼬모' 26일 개장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라이프스타일 숍과 휴식공간이 어우러진 상업시설 ‘라이프스타일 파크’가 문을 연다.

우미건설은 화성시 동탄대로 181에서 복합상업공간 ‘레이크꼬모’(조감도)를 오는 26일 개장한다고 23일 밝혔다.

레이크꼬모는 우미건설의 라이프스타일 파크(lifestyle park) 콘셉트의 복합상업공간이다. 주상복합 ‘동탄 린스트라우스 더레이크’ 지하 3층~지상 3층, 전용면적 2만3100㎡로 구성됐다. 지하 3층에서 동탄호수공원으로 이어지는 게 특징이다.

앵커 테넌트(핵심 점포)도 다양하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업체인 테라로사가 입점한다. 테라로사 동탄호수공원점은 기존 커피공장 스타일에서 벗어나 각양각색의 예술품이 고풍스러운 소품과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테라로사가 처음으로 만든 피제리아 레스토랑과 플라워바, 커피바, 아트상품을 판매하는 아트숍 등도 선보인다.

을지로, 성수 등 서울 도심 핫플레이스에서 볼 수 있었던 라이프스타일 숍들도 문을 연다. 스몰 브랜드를 모아 새로운 스타일의 편집숍을 선보인 띵굴스토어, 책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크앤북 등을 유치했다. 지난해 12월에는 모던하우스가 문을 열어 프리미엄 가구, 침구류, 주방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레이크꼬모는 지리적·건축적 특징과 상징성을 고려해 호수와 이어지는 레이크존, 액티비티 및 페스티벌이 펼쳐지는 플라자존, 식음료(F&B) 리테일 등 다양한 취향이 공존하는 스트리트존으로 설계됐다. 스트리트존 내 송동길은 소나무가 많은 동네라는 의미의 원래 지역명인 송동에서 따왔다. 지역 소상공인이 모여 다양한 개성을 표출할 수 있게 기획됐다.

레이크꼬모는 곳곳에 설치된 예술작품이 지역 SNS 명소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에 착안해 ‘아트포인트 스탬프투어’ 이벤트를 26일 진행한다. 예술작품과 함께 찍은 인증샷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기념품을 나눠줄 계획이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