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 래미안퍼스티지 전경. /황금공인 제공
반포 래미안퍼스티지 전경. /황금공인 제공
'반포 래미안퍼스티지'는 서울 강남을 대표하는 아파트 중 하나다. 새로 준공된 많은 손꼽히는 아파트 들이 있긴 하지만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뛰어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옛 반포주공2단지를 재건축해 2009년 입주한 '래미안퍼스티지'는 28개 동, 2444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59~222㎡로 소형 면적대부터 대형 면적대까지 고루 갖췄다.


단지조경도 눈에 띈다. 단지 안쪽은 고즈넉한 숲길이나 공원을 걷는 느낌이다. 아파트 중앙에 있는 연못은 이 단지의 상징이다. 호수공원에 들른 것처럼 주변 카페에서 정취를 즐길 수 있다.

수영장과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등 고급 커뮤니티시설을 갖췄다. 단지 안에 잠원초가 있어 초등생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세화여중·고와 세화고 등 주변 학군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주변 교통망도 우수하다. 단지 북단으로 9호선 신반포역이 있다. 동측으론 3·7·9호선 환승역인 고속터미널역과 연결된다. 단지 내 상가가 큰 편이지만 고속터미널에 있는 신세계백화점과 센트럴시티의 편의시설도 이용하기 편하다. 한 블록 건너편엔 뉴코아아울렛과 킴스클럽이 있다.

지난달 초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고층 전셋집이 15억6000만원에 거래됐다. 이 면적대의 전세 시세는 올 들어 15억~16억원대 중반까지 오르고 있다.

천경애 황금공인 대표는 “반포 래미안 퍼스티지의 입지가치, 교육, 교통, 생활편의시설 등 주거가치를 반영한 합리적인 계약이었다"고 전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