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반포13차 '르엘 신반포 파크애비뉴'…다음달 8일 1순위 청약
서울 서초구 잠원동 신반포 13차를 재건축하는‘르엘 신반포 파크애비뉴(조감도)’가 28일 입주자공고를 내고 분양에 나섰다. 사업 시행 및 분양은 신반포13차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이 주관하며 시공은 시공은 롯데건설이 맡았다.

르엘 신반포 파크애비뉴는 지하 3층~지상 35층, 3개동, 총 330가구 규모다. 일반에게 공급되는 면적(전용 기준)은 ▲49㎡ 6가구 ▲59㎡ 25가구 ▲ 84㎡A 39가구 ▲ 84㎡B 22가구 ▲107㎡ 6가구 등 총 98가구다.

르엘 신반포 파크애비뉴 분양관계자는 “교통과 쇼핑, 학군 등 강남 최상급 입지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며 "최근‘르엘 신반포’가 높은 청약경쟁률로 분양에 성공한 것을 감안하면 이번에도 청약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인근 르엘 신반포(신반포 14차 재건축 아파트)는 지난달 67가구 모집에 8358명이 신청하면서 평균 124.7대1, 최고 40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르엘 신반포 파크애비뉴는 서울 지하철 3호선 잠원역과 신사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및 센트럴시티 등 고속버스터미널 상권을 도보로 이용 할 수 있으며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국립중앙도서관이 가깝다. 신동초등학교와 신동중학교까지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 명주근린공원이 있으며 잠원 한강공원이 인근에 위치했다.

단지 외관은 강남권 고급 아파트에서 선보이는 커튼월 룩으로 시공하며, 오픈 발코니와 옥상 구조물 특화를 적용한다. 외부 공간 조경은 르엘만의 안뜰을 품은 예술품 같은 단지가 되도록 다양한 정원 스타일을 적용한다. 놀이와 운동이 가능한 복합형 공간인 플레이그라운드와 사계절 볼거리와 휴식이 있는 수변공간인 워터라운지 등 휴식 공간이 단지 곳곳에 꾸며진다. 또한 클럽라운지와 북카페, 실내골프클럽, 피트니스클럽, 탁구장, GX룸, 코인 세탁실 등 편의시설이 마련된다.

세대 내에는 자동으로 공기 청정과 환기 기능을 할 수 있는 공기 청정 환기 시스템이 적용된다. 확장 세대에는 거실등과 안방등에 밝기와 색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감성 조명 시스템을 적용한다.

르엘 신반포 파크애비뉴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견본주택 관람을 홈페이지 분양 안내로 대체하기로 했다.

다음달 8일 한국감정원 청약홈을 통해 1순위 해당 청약 접수 후, 16일에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브랜드인 르엘(LE-EL)은 지난해 서울 서초구 반포우성(르엘 신반포 센트럴)과 강남구 대치2지구(르엘 대치)에 처음 적용됐다. 올해엔 서초구 신반포 14차(르엘 신반포)에 이어 이번 신반포 13차(르엘 신반포 파크애비뉴) 재건축 단지가 르엘 브랜드 타운을 이루게 됐다.

허란 기자 wh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