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램역 바로앞 사거리 코너 상가 ‘동탄 리더스퀘어’
코리아신탁은 동탄2신도시 근상 30-1블록에 들어서는 ‘동탄 리더스퀘어’를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7층, 연면적 14,530.06㎡으로 인근 최대 상가 규모다.

이 상가는 동탄 도시철도 ‘트램역’(예정) 정류장 바로앞 대로변 사거리 코너상가로 최대 광고 노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서울 강남, 잠실과 동탄 시내를 오가는 버스 정류장 이용이 가능하다. 인근 ‘동탄역’(SRT)을 이용하면 서울 20분대로 진입할 수 있고 전국 2시간대 이동도 가능하다.

배후수요도 탄탄하다. 사업지 주변 기입주 아파트와 이주자 택지, 신주거문화타운까지 더하면 3만여세대 배후로 자리잡을 예정이라 대형 업종 위주의 랜드마크 상가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1층 업종으로는 브랜드 커피 전문점, 프랜차이즈 F&B, 약국, 편의점, 안경점 등과 상층부에는 금융기관, 대형학원,병원, 휘트니스 업종이 적합하다는 평가다.

또한, 사업지 근거리에 약18만2천㎡ 규모의 ‘의료복합시설’ 개발호재 수혜도 있어 향후 개발이익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특히, 트램역앞 사거리 코너로 광고 가시성과 법정주차 200% 이상인 약 140대 동시 주차도 가능하다.

시행 및 분양사업자는 코리아신탁이며 준공은 2021년 5월 예정이다. 홍보관은 현장에 위치해 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