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샵 송도센터니얼, 교육도시 송도 국제업무지역 내 '더샵'
포스코건설이 이달 인천 연수구 송도동 송도국제업무단지 F19-1블록에서 ‘더샵 송도센터니얼’을 분양한다. 송도국제도시에서 주거 지역으로 선호도가 높은 국제업무지역(IBD) 3공구에 들어서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질 것이라는 평가다.

더샵 송도센터니얼, 교육도시 송도 국제업무지역 내 '더샵'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9층, 4개 동, 342가구(전용면적 75~98㎡) 규모로 조성된다. 포스코건설이 11년 만에 리뉴얼한 ‘더샵’ 브랜드이미지(BI)가 송도에 적용되는 첫 단지다.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에 있는 예송초교를 비롯해 예송중,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국제학교(계획)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인천대 송도캠퍼스, 연세대 송도캠퍼스 등도 가깝다.

교통 환경도 좋은 편이다. 인천1호선 센트럴파크역과 인천대입구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상반기에는 여의도~공덕역, 삼성역을 지나는 광역급행 M버스가 신설될 예정이다.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이 송도에 들어서면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접근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생활편의시설도 다양하다. 코스트코와 롯데마트가 단지에서 가깝다. 롯데몰, 이랜드몰, 신세계복합몰 등 종합쇼핑몰 건립도 추진 중이다. 송도의 랜드마크인 송도워터프런트호수가 가까이 있어 여유로운 산책이 가능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이달 인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201(송도동 37의 2)에 문을 열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도 선보인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전화 상담은 물론 카카오톡을 활용한 비접촉식 온라인 소통창구도 확대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신연수 기자 s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