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광진구 구의동 ‘현대프라임아파트' 전경. /네이버 거리뷰
서울 광진구 구의동 ‘현대프라임아파트' 전경. /네이버 거리뷰
서울 광진구 구의동 ‘현대프라임아파트’는 한강 조망권을 갖춘 대단지 아파트다. 단지는 1997년 입주했다. 지상 최고 30층, 15개 동, 총 159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59~183㎡로 소형부터 대형 면적까지 갖췄다.

지하철 2호선 강변역을 걸어서 5분 만에 갈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강남구 역삼동, 삼성동 등 주요 업무지구로 출퇴근하기 좋다. 올림픽대로, 천호대로 등 주요 도로 이용도 가깝다. 동서울 종합터미널이 인근에 있어 광역 교통망 이용이 쉽다. 뚝섬 한강공원, 광나루 한강공원, 구의 공원 등 녹지 공간이 풍부해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좋다. 근처에 학교가 많다. 성동초, 구남초, 양남초, 광진중, 광양중, 구의중, 광남초·중·고, 건대부중, 동대부여고 등이 있다. 건국대, 세종대도 인근에 있다. 단지 주변에는 학원가가 형성돼 있다.

단지 옆에는 롯데마트, 테크노마트, 엔터식스, CGV 등 편의시설이 모여 있다. 차로 10분 정도 이동하면 잠실 롯데월드몰·롯데월드타워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아파트가 위치한 광진구엔 개발 호재가 있다. 구의·자양재정비사업과 동서울종합터미널 현대화 사업 등이 예정돼 있다.

전용 84㎡ 전셋값은 6억~6억5000만원에 형성돼 있다. 지난달 초 전용 84㎡의 고층이 6억5000만원에 전세 계약이 체결됐다. 대형 면적인 전용 126㎡는 10억원에 전세 거래가 이루어진다.

황옥자 중앙공인 대표는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등을 이용하면 강남은 물론 강북 도심으로도 접근할 수 있어 교통 환경이 좋은 편"이라며 "한강변 입지도 누릴 수 있어 거래 문의는 항상 꾸준한 편"이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