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경기 오산서 초대형 복합단지 분양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오산시 가수동에서 연면적 35만7637㎡ 규모의 초대형 지식산업센터 현대테라타워CMC(조감도)를 분양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식산업센터 2개 동과 기숙사동, 물류센터동을 포함한 4개 동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2층~지상 6층 제조형과 지상 7층~지상 29층 섹션 오피스형으로 구성된다.

현대테라타워CMC는 지하철 1호선 오산역과 인접해 있다. 또한 인근에 짓고 있는 필봉터널이 2021년 개통하면 동탄2신도시까지 차량으로 약 10분, 수원 중심부까지는 약 2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주변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반경 1.5㎞ 이내에 이마트(오산점) 롯데마트(오산점) 등 대형 유통시설이 있다. 오산시청 등 공공기관도 가깝다.

현대테라타워CMC는 국내에 약 1%밖에 없는 초대형 지식산업센터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지난 1월 기준 승인이 완료된 지식산업센터 1134곳 가운데 연면적이 20만㎡ 이상인 곳은 1.23%(14곳)에 불과하다.

지식산업센터의 저층부는 제조형 특화로 하역 데크와 화물 엘리베이터를 연결해 주차와 하역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했다. 상층부는 전용면적 50㎡ 안팎의 중·소형 오피스 위주로 구성된다.

단지 내에는 각종 편의시설을 설치하고 최첨단 보안 등 특화시스템을 적용했다. 사물인터넷(IoT)과 결합해 스마트관리가 가능한 공기 청정 시스템이 적용돼 24시간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할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동 지하 2층~지하 1층에는 호텔급 라운지, 프라이빗 미팅룸, 컨벤션홀, 피트니스센터, 리조트식 수영장(어린이, 유아풀, 온수풀 포함) 등 특화 시설이 들어서며 23층에는 지식산업센터 2개 동을 연결하는 스카이 갤러리가 조성돼 미팅룸과 스튜디오로 활용된다.

현대테라타워CMC 관계자는 “지식산업센터는 분양권 전매 제한이 없고, 분양금액의 80%까지 대출이 가능한 데다 세금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1에 있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