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 계룡 대실지구 첫 민간단지…이케아 가까워
충남 계룡시에 브랜드 ‘푸르지오’가 최초로 들어선다. 대우건설이 이달 계룡대실 도시개발지구 3블록(충남 계룡시 두마면 농소리 973 일원)에 ‘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0개 동, 883가구(전용면적 59~84㎡)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510가구 △84㎡ 373가구 등이다. 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는 계룡 대실지구에 공급되는 첫 번째 민간 단지다.

교육환경이 잘 갖춰졌다는 평가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다. 계룡중, 계룡고도 가깝다.

계룡 푸르지오 더 퍼스트, 계룡 대실지구 첫 민간단지…이케아 가까워
단지 바로 옆에는 이케아 부지가 예정돼 있다. 이케아 부지에는 올 하반기 착공에 들어가는 이케아를 비롯해 쇼핑센터, 레저시설, 영화관 등이 같이 조성될 계획이다. 대실지구 중심상업지구가 도보거리에 있다. 계룡시청, 계룡문화예술의전당, 홈플러스 등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는 대실근린공원 및 근린공원이 조성된다. 농소천, 천마산, 계룡산, 장태산 휴양림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KTX 계룡역이 가깝다. KTX 이용 시 서대전역까지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계룡대로와 계백로가 단지와 인접해 대전 접근성이 우수하다. 호남고속지선 계룡IC도 가까워 대전과 세종, 논산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계룡과 신탄진을 연결하는 충청권 광역철도가 계획돼 광역교통망이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잘 되도록 고려했다. 전 가구를 전용 85㎡ 미만 중소형으로 구성했다. 4베이 신평면(일부 타입)을 적용했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다양한 부대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분양홍보관은 대전 서구 관저동 1989의 1(JK빌딩 3층)에 마련돼 있다. 입주는 2022년 상반기 예정이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