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부동산 … 28일 특강 및 설명회

일반 수요자들이 시장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투자 물건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부동산 설명회가 열린다.

한경닷컴은 오는 28일(금) 오후 2시 강남 교보타워 23층 다목적홀에서 ‘1회 돈 되는 부동산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되는 매물은 각각 한 두가지 이상의 ‘특별한 혜택’이나 장점을 갖는 물건들이다. 빌딩, 상가, 오피스텔, 토지, 공장 등 종류도 다양하다.

우선 광역 전철 역세권의 장점과 대기업 임차인을 확보한 오피스텔 물건이 소개된다. 시행사가 매각을 보류하고 있던 물건으로 최근 삼성 계열사가 건물 내 임차 가능한 호실을 싹쓸이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에서 공지하는 기간 내 계약할 경우 특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예상되는 12% 투자수익률을 거둘 수 있다는 설명이다. 상가 투자수익률은 오피스텔의 두 배가 넘는다. 상가 역시 특별한 혜택이 있어 실거래사례 대비 1억원 가량 저렴하게 매입할 수 있다.

감정평가금액보다 저렴하게 매입할 수 있는 물건들도 공개된다. 개발부지, 소형 공장, 전원주택지 등이다.

많은 투자자들의 1순위 관심 대상인 꼬마빌딩도 선보인다. 강남권을 비롯해 서울 시내와 수도권 소재 안정적인 임대수익과 향후 투자수익을 거둘 수 있는 상가주택, 근생 건물 등이다. 특히 개발호재의 수혜를 볼 수 있는 곳에 위치한 저평가된 물건들이어서 투자성이 기대된다.

이들 특별조건 매각물건 소개에 앞서 착한부동산연구소 남관현 소장의 특별강연이 진행된다. 부동산 시장의 향후 방향을 전망해 보고 투자 판단에 앞서 반드시 짚어봐야 할 점들을 제시할 예정이다.

남 소장은 “행정계획을 꼼꼼히 살펴보면 어느 지역에 어떻게 투자해야 투자수익을 거둘 수 있는지 예측이 가능하다. 해당 지역의 도시계획은 반드시 분석하고 투자해야 낭패를 보지 않는다”고 조언했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한경부동산 설명회 안내페이지(https://event.hankyung.com/seminar/estate200228) 또는 전화(02-3277-9986)로 할 수 있다. 참가비는 2만2000원.
돈 버는 부동산 … 28일 특강 및 설명회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