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 한경부동산은 오는 16일과 18일 오후 2시, 서울 서초동 코지모임공간 교대역3호점에서 부동산 투자의 기본기를 다질 수 있는 ‘한경부동산 멘토 특강’을 개최한다.

‘멘토 특강’은 부동산 투자를 배우고 싶거나 고민 중인 실수요자와 초보자를 위해 각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노하우를 전수하는 자리로 마련된 행사다.

[한경부동산] 금융·투자기관 멘토가 일반투자자에게 전하는 성공투자 비법
새해 ‘멘토 특강’의 첫 번째 순서는 20년간 기관 투자자와 고액 자산가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해온 REM(Real Estate Manager)의 김용길 대표가 맡았다.

김 대표는 본 강의에 앞서 최근 정부가 발표한 12.16 대책의 주요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부동산 가격 안정화를 이루겠다는 정부의 의지가 강력한 만큼 정부 대책과 이에 따른 파급효과를 우선 짚어볼 필요가 있다는 설명이다.

본 강의는 김 대표가 제시하는 성공투자를 위한 기본 3가지 원칙을 상세히 풀어가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부린이(부동산+어린이)’와 ‘부알못(부동산을 알지 못하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각종 데이터와 자료, 정보사이트를 이용해 스스로 판단할 수 있도록 정리해 나갈 예정이다.

김 대표는 오랜 기간 은행·보험·증권사 PB센터의 고액 자산가 대상 자문서비스를 담당했었고 PB센터 컨설턴트들이 수강하는 교육과정에 출강하고 있어 부동산 컨설팅 업계의 숨은 멘토로 꼽힌다.

김 대표는 합리적인 투자 판단을 내리기 위해 어떤 데이터와 지표를 찾아 봐야하는지 또 어떤 곳을 통하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 일종의 가이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말 그대로 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는 강의다.

특강은 16일(목)과 18일(토)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 동일한 내용으로 진행되므로 원하는 날을 선택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한경부동산 세미나 안내페이지(https://event.hankyung.com/seminar/estate200116)를 이용하거나 전화(02-3277-9986)로 하면 된다. 참가비는 3만3000원.
[한경부동산] 금융·투자기관 멘토가 일반투자자에게 전하는 성공투자 비법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