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편의·교통 등 올인원 라이프 가능···’롯데캐슬’ 브랜드타운 기대감
지역난방, ‘롯데캐슬 3.0 특화 디자인’ 강원지역 최초 적용
4일(수) 1순위···청약비조정대상지역으로 전매제한 없어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투시도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투시도

롯데건설이 공급하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가 4일(수) 1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강원도 춘천시 약사동 156-1번지 일원 약사지구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된다. 지하 2층~지상 27층, 7개 동, 총 873가구 규모로 구성되며 이중 660가구(전용면적 59~84㎡)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 171가구, ▲73㎡ 135가구, ▲84㎡ 354가구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교통, 학군, 편의시설을 두루 확보한 춘천의 신흥 주거지 약사지구에 들어선다. 인근 지역과 서울까지 이어지는 교통망도 편리하다. 춘천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있고,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역을 통해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준고속열차인 ITX 개통, 제2경춘국도(남양주~춘천)에 이어 동서고속화철도가 건설될 경우 서울 등 수도권 및 전국적인 교통망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춘천초와 춘천중이 도보권에 있고, 지역 명문인 춘천고와 성수고 등 다수의 학교가 가깝다. 춘천문화예술회관이 인근에 있다. 공지천과 약사천 수변공원이 연접해 있고 남측으로 공지천 조망도 가능해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인근에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메가박스, CGV, 춘천 중앙시장 등 편의시설과 강원춘천경찰서, 춘천지방법원 등 관공서가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이 일대는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주거 환경과 미래가치가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약사명동 지역이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선정돼 주거환경 개선 및 일자리 창출이 예상된다. 또한, 대규모 개발호재로 인한 수혜도 기대된다. 근화동 일대 미군 캠프페이지 이전부지(54만㎡)는 시민복합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며, 대규모 프로젝트인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 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으며, 층간 소음 저감 설계도 반영된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등 입주민들의 건강을 고려한 시설을 비롯해 어린이집, 경로당, 다목적룸, 작은도서관 등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이는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아파트 외관에는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롯데캐슬 3.0 특화 디자인’을 강원지역 최초로 적용한다.

세대 내에는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드레스룸, 알파룸, 펜트리 등의 수납공간(타입별 상이)을 배치했으며 주방가구는 친환경 마감재가 사용된다. 또,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스마트홈 IoT시스템도 구축될 예정이다.

특히 지역난방을 택해 에너지 절감에도 탁월하며, 지역난방 적용 아파트가 드문 춘천에서 높은 희소성과 상품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역난방은 중앙·개별난방 대비 약 20%의 난방비 절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를 실시하며, 분양권 전매제한 규제를 적용 받지 않는다.

청약 일정은 4일(수) 1순위, 5일(목) 2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1일(수), 정당계약은 23일(월)~26일(목)에 진행된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의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267번지(구 시외버스터미널)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