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훈 포스코건설 사장 "누구나 살고 싶은 집 '헤아림'의 철학 담아 지어"
“‘헤아림’의 철학과 고객 수요를 반영한 차별화된 전략 덕분에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습니다.”

이영훈 포스코건설 사장(사진)은 2019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에서 웰빙아파트대상을 받은 소감을 이같이 밝혔다.

이 사장은 “국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한경 주거문화대상에서 ‘서동탄역 더샵 파크시티’가 웰빙아파트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2002년 ‘더샵’ 브랜드를 선보이면서부터 고객감동과 고객중심의 경영문화를 정착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담아 ‘헤아림’이라는 공유가치를 설정해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전국 150여 개 단지에서 12만5000가구를 공급하면서 소비자 불만과 문제를 예방하는 고객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왔다”며 “한국표준협회에서 매년 발표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아파트부문 1위에 오르는 등 우수한 품질을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설계부터 시공에 이르는 모든 건설 과정에 스마트 기술을 접목해 주택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며 “포스코그룹의 새로운 경영 이념인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을 바탕으로 더 나은 사회를 구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양길성 기자 vertig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