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홍제 가든 플라츠, 3호선 홍제역 인접…종로·여의도 출퇴근 쉬워

대림산업이 다음달 서울 홍은동에서 ‘e편한세상 홍제 가든 플라츠’를 분양한다. 도심이 가깝고 인근에 녹지가 많은 단지다.

홍은1구역을 재건축하는 아파트다. 지상 28층, 6개 동, 481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346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는 △39㎡ 24가구 △59㎡ 297가구 △84㎡ 152가구 △93㎡ 8가구다.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이 가깝다. 종로와 여의도 등 주요 도심 출퇴근이 쉽다. 홍제역은 서울시가 개발을 추진 중인 강북횡단선에 드는 노선이기도 하다. 단지 바로 앞엔 지선과 간선·광역버스 노선이 많다. 통일로를 끼고 있는 데다 내부순환로가 인접해 자동차를 통해서도 서울 어디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주변에 녹지가 많다. 단지 뒤편에 백련산이 있어 사계절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일부 가구는 백련산 조망이 가능하다. 홍제초와 홍은중, 인왕중 등 학교가 가깝다. 이마트와 NC백화점 등 대형 편의시설도 인근이다.

일대에선 2021년 착공을 목표로 ‘홍제언더그라운드시티’ 조성 사업이 진행 중이다. 홍제역~홍은사거리 구간에 지하 보행 네트워크를 만드는 사업이다. 개발이 끝나면 공공도서관과 생활편의시설이 들어서는 복합공간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모델하우스는 신사동 631에 있는 대림주택문화관에 마련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2년 12월이다.

전형진 기자 withmold@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