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5시, 3시간씩 4주간
유치권 신고된 특수물건 경매 투자를 통한 고수익 투자 비법
확실하게 고수익 거두는 비법 … '부동산 특수경매 투자 실전 과정'

유치권이나 법정 지상권이 신고된 부동산 경매 특수물건에 투자하는 방법을 소개하는 실전 강좌가 열린다.

한경닷컴은 오는 11월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부동산 경매 특수물건 투자 실전과정’을 진행한다.

지난 19일에 열린 ‘부동산 경매 특수물건 투자해법 세미나’의 심화과정으로 1일 3시간, 4회차 교육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특수물건 경매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블루문인베스트 김은기 회장이 직접 나선다. 지난 세미나 참석자들은 법률적 권리관계가 복잡하게 얽혀 있어 어렵게만 느껴졌던 특수물건 경매에 대해 실사례와 함께 쉽고 명쾌하게 설명해줘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가 주를 이뤘다.

교육 내용은 1회차에서 투자의 기본 개념과 부동산경매의 본질, 채권확보 이론 등을 다루고, 2회차에서 건물 신축과정과 유치권 개념 정리, 유치권의 성립 요건과 실무를 판례 중심으로 살펴보며, 점유권과 본권, 명도 집행실무를 강의한다. 3회차에선 불법 유치권자의 형사처벌, 채권양도 이론과 실무, 차액지급신고방식과 채무인수방식의 원리와 실무, 법정지상권에 대해 정리한다. 마지막 4회차는 신탁부동산과 특수권리, 대지권, 개발행위허가와 건축 허가로 구성됐다.

참가신청은 한경부동산 세미나 안내페이지(event.hankyung.com/seminar/estate191102/)를 이용하거나 전화로 할 수 있다. 참가비는 22만원. (문의 : 02-3277-9986)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