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실리콘앨리 동탄, 동탄테크노밸리 내 대형 지식산업센터
경기 화성에서 다음달 ‘현대 실리콘앨리 동탄’이 분양된다. 동탄테크노밸리에 들어서는 대형 지식산업센터다.

현대 실리콘앨리 동탄은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25-1~5블록에 들어선다. 지상 20층, 섹션오피스 1800호실과 기숙사 418실이다. 연면적은 약 23만8000㎡다. 축구장 33개를 이어 붙인 크기다.

경부고속도로가 가깝다. 기흥나들목(IC)과 기흥동탄IC를 통해 바로 진출입할 수 있다. 용인서울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도로 등 광역교통망이 촘촘하게 나 있다. 수서고속철도(SRT)가 서는 동탄역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이 들어설 예정이다.

실리콘앨리는 미국 뉴욕 맨해튼을 중심으로 콘텐츠 기업과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이 모인 지역을 말한다. 공유오피스 업체 위워크와 크라우드펀딩 업체 킥스타터 등이 이곳에서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했다. 현대 실리콘앨리 동탄은 이곳을 본뜬 설계를 곳곳에 반영했다.

세미나실과 북카페, 체육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들인다. 호실마다 사물인터넷(IoT)과 시스템에어컨을 적용한다. 저층 상업시설은 스트리트몰 구조다. 영화관과 대형 서점, 볼링연습장 등 주변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는 업종의 입점이 추진되고 있다.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았다. 모델하우스는 동탄기흥로 570의 6에서 다음달 문을 열 예정이다.

안혜원 기자 anh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