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십니다] 제3회 도시기본계획 분석 투자전략 세미나
한경닷컴은 27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제3회 도시기본계획 분석 투자전략 세미나’를 연다. 국토종합계획을 기본으로 지역별 도시계획을 분석해 부동산 투자 전략을 분석해보는 자리다.

도시계획이란 도시기본계획과 생활권계획, 도시관리계획을 아우르는 말이다. 도시개발의 근간이 되기 때문에 지방자치단체별로 주기적으로 수립한다. 서울을 3개 도심과 5개 광역중심으로 나눈 ‘2030플랜(서울도시기본계획)’이 대표적으로 알려진 도시계획이다.

이날 행사에선 남관현 착한부동산연구소장이 도시계획을 바탕으로 한 투자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아파트와 재개발, 상가주택 투자자가 어떤 점을 면밀히 살펴야 하는지 설명한다. 초보 건축주를 위한 공사관리 서비스도 소개한다. 건물 리모델링 및 신축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설계부터 시공사 선정, 기성고 관리 등에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후 2~5시까지 열리며, 직장인 참석자를 위한 저녁반(오후 7~10시)도 마련된다. 저녁반 참석자에겐 간단한 간식이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land.hankyung.com) 또는 전화로 하면 된다. 참가비는 3만3000원이다. (02)3277-9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