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시대, 그래도 해답은 있다' 부동산 세미나
한경닷컴이 오는 19일 서울 여의도 금융투자협회에서 ‘규제의 시대, 그래도 해답은 있다’ 부동산 세미나를 연다. 옥석을 가리는 방법부터 절세 전략까지 폭넓은 조언을 얻을 수 있는 행사다.

1부엔 고준석 동국대 겸임교수가 연단에 선다. 신한은행 부동산투자자문센터장을 지낸 고 교수는 20년 넘게 은행 VIP 고객들의 부동산 자산을 관리해왔다. 고 교수는 이날 행사에서 ‘갈아타기’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최근 서울 강남을 중심으로 집값이 반등하고 있는 건 기존 주택을 매각하고 상급지로 이동하려는 갈아타기 수요가 요인이란 게 고 교수를 비롯한 전문가들의 진단이다. 그는 이 같은 장세를 이용할 수 있는 현명한 매수와 매도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2부에선 신규 주택 매수자 및 다주택자들이 절세 전략을 짤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우병탁 신한은행 부동산투자자문센터 세무팀장이 강연한다. 종합부동산세 절세 목적의 부부 공동명의에 따른 유불리 분석부터 소유권을 한쪽으로 몰거나 나눴을 때 달라지는 세액 변화까지 짚을 예정이다. 임대사업자 등록 실익과 증여를 통한 절세 전략도 소개한다.

이날 행사는 오후 2시부터 3층 불스홀에서 열린다. 참가 신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sp.hankyung.com/edition_2019/estate0719/) 또는 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참가비는 4만4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