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 분양, 작동에 15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
동도건설이 경기 부천시 작동 5의 1에 들어서는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4층, 8개 동의 238가구로 구성됐다. 전용면적별로는 73㎡ 178가구, 78㎡ 44가구, 84㎡ 16가구 등이다. 이 중 84㎡는 전 가구에 복층의 테라스형 설계가 도입됐다.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접수를 한다. 동도건설은 계약금 정액제로 초기 납입의 부담감을 줄였고 중도금대출 무이자 혜택을 도입했다. 비규제지역에서 분양되는 아파트로 6개월 뒤에 전매가 가능하다.

부천 동도센트리움 까치울숲은 부천 작동 일대에서 15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다. 서울 지하철 7호선 까치울역과 인접해 서울로 출퇴근이 가능하다. 경인고속도로 신월나들목을 통해 경인고속도로에 진입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 원종~홍대선 서부광역철도(계획)와 대곡~소사 복선철도(예정)의 원종역(예정) 사업이 진행 중이다. 준공될 경우 강남과 여의도 등 서울 중심권역은 물론 한강 이북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주변에 쾌적한 자연환경이 있고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갖춰졌다. 은데미공원, 범바위산, 지양산 등에는 다양한 운동시설과 산책로 등이 있다. 부천자연생태공원도 가까워 도심 속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원종시장, 홈플러스(부천여월점) 등 쇼핑 및 대형 유통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도보 거리에 효성유치원, 까치울초, 성곡중 등 학교와 부천시립도서관이 있다. 융복합 연구개발(R&D), 첨단지식산업단지, 스포츠시설 등이 건설되는 종합운동장 일원에 역세권 개발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만화·관광·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단지로 개발 중인 영상문화산업단지 사업(예정), 친환경복합단지인 부천 테크노폴리스(예정), 부천 대장신도시 등이 진행 중이거나 계획됐다.

단지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공원과 산 조망(일부 가구)이 나오도록 동을 배치했다. 내부에는 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공간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단지 내에는 쾌적한 조경 시설과 주민 운동시설, 어린이 놀이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구로구 오류동 86의 2에 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