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쇼핑·레저 공간을 아우른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가 인천 루원시티 내 올해 첫 분양 단지로 나선다. 사진은 84㎡D형 아파트의 거실. 
 /신영 제공
주거·쇼핑·레저 공간을 아우른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가 인천 루원시티 내 올해 첫 분양 단지로 나선다. 사진은 84㎡D형 아파트의 거실. /신영 제공
부동산개발업체 신영이 인천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에 주거·쇼핑·레저 공간을 아우른 주상복합단지를 선보인다. 루원시티 내 올해 첫 분양 단지다. 지하철 역세권인 데다 단지 내 대규모 쇼핑몰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현대제철 등 대규모 산업단지와 가까워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는 평가다.

신영, 인천 가정동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분양
신영은 31일 가정동 루원시티 주상복합 3블록에서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5개 동, 778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 84㎡ 단일형이다. 타입별로는 △전용 84㎡A 217가구 △전용 84㎡B 129가구 △전용 84㎡C 132가구 △전용 84㎡D 128가구 △전용 84㎡E 42가구 △전용 84㎡F 130가구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는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이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단지다. 내년에는 두 정거장 떨어진 인천지하철 2호선 석남역에서 서울지하철 7호선이 연장된다. 2021년 착공을 앞둔 7호선 청라연장선 루원시티역(가칭)도 단지 앞에 조성된다. 인근 경인고속도로를 타면 서울 강서 지역까지 20분대에 닿는다.

신영, 인천 가정동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분양
단지 내 대규모 쇼핑몰이 들어설 예정이다. 신영은 상업시설 ‘지웰시티몰’을 함께 분양한다. 연면적 2만917㎡에 지하 2층~지상 3층, 144실 규모다. 영화관 CGV 입점이 확정됐다. 상가 1층에는 길이 100m, 폭 20m 규모 광장이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가정지구, 청라국제도시, 인천 구도심 등이 가까이 있어 총 30만 명 이상의 배후 수요를 아우를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 가구는 남향 위주로 설계했다. 판상형·이면개방형으로 구성해 채광성, 일조권, 조망권을 극대화했다. 층고는 2.4m로 기존 아파트보다 10㎝ 높다. 현관 창고와 팬트리, 드레스룸 등도 갖췄다. 홈네트워크시스템이 설치돼 외부에서 휴대폰으로 가스, 난방, 조명을 조절할 수 있다. 주민 안전을 위해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제시스템, 무인경비시스템, 폐쇄회로TV(CCTV) 감시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단지 안에는 헬스장, 골프연습장, 도서관, ‘맘스라운지(주부 특화 커뮤니티)’ 등이 조성된다.

교육시설로는 가현초·중, 신현중·고, 신현북초 등이 도보 거리에 있다. 문화공원, 가정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한 편이다. 단지 맞은편에는 루원시티 중심상업지구가 조성될 예정이다. 롯데마트 청라점, 홈플러스 청라점 등도 차로 10분 안에 갈 수 있다. 인근 가정지구와 청라국제도시로 오가기 편하다.

개발 호재도 있다. 지난해 인천시는 루원시티에 제2청사를 짓기로 했다. 인재개발원, 도시철도본부, 보건환경연구원, 인천도시공사 등 관공서와 산하기관 8~9곳이 입주를 검토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서구 청라동 155의 5에 있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김응정 신영 마케팅본부 상무는 “단지 안에 상업시설(지웰시티몰)을 조성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어 희소성이 높다”고 말했다.

양길성 기자 vertig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