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우미린 에듀포레' 489가구 분양
우미건설이 충북 청주시 동남지구 C-2BL에 짓는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조감도)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전용면적 84~115㎡ 489가구로 조성된다. 1~2층에 들어선 전용 95㎡ 주택형은 테라스하우스 형태로 설계됐다. 각 동 1층 가구는 천장 높이를 2.5m까지 확대한다. 단지에는 데크층 설계를 적용해 주 출입구에서 바로 지하주차장으로 진입할 수 있다. 단지 각 출입구에는 버스 승하차 장소를 설치해 학부모들의 자녀 통학 관리를 돕는다. 커뮤니티시설로 어린이집, 독서실, 어린이문고,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등이 설치된다. 주차장은 가구당 1.39대로 넉넉한 편이다. 전체 주차장의 절반 이상을 확장형 주차구획으로 설계했다.

단지와 유치원, 초·중학교 부지가 맞닿아 있어 ‘학세권’ 단지라는 평가다.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실내수영장을 갖춘 충북체육회관, 상당구청, 상당경찰서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가깝다. 낙가천, 월운천수변공원과 함께 다양한 근린공원 등이 단지 주변에 조성될 예정이다. 청주순환도로, 경부·중부·당진~영덕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차량을 이용해 대전, 세종, 충남 천안 등 인근 지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모델하우스는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555에 개관한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