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시도1_SM그룹 (주)우방 화성우방아이유쉘메가시티

투시도1_SM그룹 (주)우방 화성우방아이유쉘메가시티

우방이 경기 화성시 기안동 454의 1 일원에 ‘화성 우방 아이유쉘 메가시티’를 이달 중 공급한다.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 동, 전용면적 62~84㎡, 총 1157가구 규모다. ‘화성봉담 1차·2차’, ‘태안3지구 우방 아이유쉘’에 이어 건설되는 우방 아이유쉘 브랜드 단지다.

올해 12월 수인선 복선전철도 전 구간 개통해 이용 시 수원역까지 5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분당선·안산선과도 연계돼 분당 및 강남 접근성이 향상될 전망이다. 봉담IC를 통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및 수원~광명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에서 기안초·기안중·홍익디자인고·수원대 등을 걸어서 갈 수 있다. 단지 내에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가 들어선다. 어린이 영어도서관 및 어린이 전용 블록방도 조성될 예정이다. 홍익대 4차산업 캠퍼스도 들어선다. 주민센터·이마트·하이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가깝다.

단지 내부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한다. 어린이 전용 물놀이터도 들어서 단지 입주 자녀들이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미세먼지 제거기가 전 가구에 설치될 예정이다. 스마트홈 사물인터넷(IoT)시스템도 설계에 도입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6의 1에 문을 열 예정이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