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 광주 북구 교통요지…뉴딜사업 수혜
중흥건설과 고운시티아이가 광주 북구 임동 94의 8 일원에 ‘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를 공급한다. 20일 1순위 청약, 21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지하 2층~지상 24층, 9개 동에 654가구 규모다. 이 중 437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 △39㎡ 56가구(임대) △59㎡ 94가구 △73㎡ 110가구 △84㎡ 394가구다.

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는 약 1만8400가구를 수용하는 북구 도시정비사업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단지다. 경제기반형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약 1조원의 비용이 투입된 ‘광주역 복합개발사업’ 등의 호재가 예고돼 있다.

중흥S-클래스·고운라피네, 광주 북구 교통요지…뉴딜사업 수혜
광주지하철 1호선 양동시장역과 광주역이 가깝다. 서림로, 상무대로 등을 통한 차량 이동도 편리해 광주 북구·동구·서구를 잇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학군으로는 서림초, 용봉초, 북성중, 전남사대부중, 광주제일고, 광주고, 광주교대 등이 주변에 있다. 신세계백화점, 유스퀘어, NC백화점, 천주의성요한병원, 중흥시장, 임동 행정복지센터 등 생활편의시설이 가깝다. 광주천 수변공원,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예술의 거리 등에서 여가 활동을 즐길 수도 있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일부 가구는 4베이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가구당 주차 대수는 1.31대로 주차 공간이 넉넉하다.

입주민을 고려한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도 조성된다. 어린이집, 어린이놀이터가 들어설 예정이고 경로당, 주민회의실, 실내골프연습장, 주민운동시설, 도서관 등이 계획돼 있다. 모델하우스는 광주 북구 신안동 3의 1 일원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