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이 대구시 북구 복현동 복현시영82.83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대구 복현 아이파크’가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 주변에 복현자이와 복현e편한세상(가칭) 등 브랜드 새 아파트가 총 1800여 가구가 들어섬에 따라,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는 ‘대구 복현 아이파크’는 분양 전부터 지역민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는 지하 2층, 최고 18층, 7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58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 59~75㎡, 105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31가구(일반공급 10가구) △75㎡A 116가구(일반공급 16가구) △75㎡B 113가구(일반공급 79가구) △84㎡A 158가구 △84㎡B 67가구 등으로, 100%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 투시도
대구 복현 아이파크 투시도
○단지 주변에 학군, 교통, 편의시설 등 多갖춘 퍼팩트생활권 아파트

우선, ‘대구 복현 아이파크’가 들어서는 대구시 북구 복현동은 사통팔달의 교통여건과 잘 갖춰진 생활인프라, 뛰어난 교육환경 등으로 인해 실수요층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단지에서 반경 3km 내에는 대구지하철1호선KTX 동대구역과 대구국제공항 등이 위치해 있으며, 경부고속도로 북대구IC도 인접해 있어 편리한 교통망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인근에 있는 복현오거리를 통해 동북로와 공항로, 검단로, 대학로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대구 도심권과 대구검단일반산업단지, 종합유통단지, 대구제3일반산업단지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이 수월하다.

학군도 우수하다. 복현초와 대구북중, 영진고 등으로 걸어서 통학이 가능하고 복현중, 경상고, 성화여중고 등도 인접해 있다. 또, 단지 인근에 경상권 대표 대학인 경북대학교와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 등이 위치해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생활인프라도 잘 갖췄다. 하나로마트(대구축협 본점)를 비롯해 코스트코(대구점), NC백화점(엑스코점), 신세계백화점(동대구역점) 등이 인접해 있어 주거편의성이 뛰어나다. 또 들샘공원이 단지와 마주해 있는데다 공항교 강변공원, 금호강, 대불공원 등도 가까이 위치해, 산책이나 조깅 등 여가생활을 보내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췄다.
대구 북현 아이파크 위치도
대구 북현 아이파크 위치도
○HDC현대산업개발만의 첨단 시스템 갖춘 브랜드 아파트

‘대구 복현 아이파크’는 HDC현대산업개발만의 첨단시스템도 돋보인다. 단지는 아이파크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조명, 가스,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정보, 주차확인 등을 한번에 제어 및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일괄소등, 엘리베이터 호출, 가스밸브 제어, 날씨정보 등을 현관에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롤 시스템과 집밖에서도 조명 및 가스제어, 방문자확인 등의 각종 편의기능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홈 어플리케이션 시스템도 제공된다. 또 세대 내 홈네트워크 연동기기에 더하여 다양한 가전제품까지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아이파크만의 IoT시스템도 제공될 예정이다.

세대 내 실내공기를 측정할 수 있는 공기감지센서(발코니 확장 시)도 설치될 예정이다. 전열교환방식 시스템도 갖추고 있어 오염된 공기는 방출하고 신선한 공기는 공급해 세대 내 환기도 잘 이뤄지도록 한다.

아이파크만의 노약자 안전확인서비스도 적용될 예정이다. 인구 고령화 및 1인 가구 증가로, 입주민 위급상황에 대한 간접적인 정보를 제공해 노약자들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시스템이다. 이 서비스는 원격검침데이터와 욕실센서감지, 조명스위치동작 등을 통해, 입주민의 이상 정보 발생 시 이를 감지하고 보호자 스마트폰으로 알림메세지를 전송하는 시스템도 적용할 예정이다.

○남다른 커뮤니티로 차원이 다른 생활을 누리는 아파트

‘대구 복현 아이파크’에는 편리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어린이 놀이터와 독서실, 키즈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중심에는 중앙광장을 조성해 동간 거리를 확보한데다 단지도 대부분 남동남서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에도 유리하다. 단지와 마주한 들샘공원과 통로를 연결해 입주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또 단지 내 주민운동시설을 비롯해 휴게마당, 어린이놀이터 등이 위치해 주민들이 여가생활을 보내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췄다.

내부설계에서도 편리함을 갖췄다.

△전용 59㎡형은 3베이로 방 3개와 욕실 2개로 이뤄졌고, 판상형 구조로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다. 안방에는 파우더장과 드레스룸 등이 배치되고, 현관에 수납공간도 풍부해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다.

△전용 75㎡A형은 3베이 판상형 구조로, 안방 드레스룸과 샤워부스가 마련돼 있는 욕실, 수납공간이 풍부한 현관 신발장 등 효율적인 공간배치가 눈길을 끈다.

△전용 75㎡B형은 2베이로, 방 3개 욕실 2개로 타워형 구조다. 안방에 알파공간이 배치돼, 입주민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또, 현관 창고 및 복도 수납장까지 제공돼 수납공간도 풍부하다.

‘대구 복현 아이파크’ 당첨자 발표는 12월13일(목), 정당계약은 12월26일(수)~28일(금)까지 3일간 진행되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도 주어진다.

주택전시관은 대구시 중구 태평로 100(태평네거리)에 위치해 있다.

문의 : 053-421-7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