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산업개발. KTX동대구역 앞 ‘이안 센트럴D’ 이달 중 분양
대우산업개발은 이달 중 대구 동구 신암동 235의1 일대에 ‘이안 센트럴D’ 아파트를 분양한다. KTX동대구역 앞에 들어서는 대단지다.
대우산업개발. KTX동대구역 앞 ‘이안 센트럴D’ 이달 중 분양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2층, 10개동 규모다. 전용면적 59㎡~116㎡ 아파트 999가구, 전용 51㎡~68㎡ 오피스텔 180실로 구성됐다. 단지에서 KTX·SRT동대구역과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 대구지하철 1호선까지 걸어서 갈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시내버스 노선 18개가 다닌다. 동대구로와 신안남로가 연접해 있어 인근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주변에 다양한 생활인프라시설이 있다. 도보권에 신세계백화점과 멀티플렉스 영화관 메가박스가 있다. 반경 1㎞ 거리에 테니스장과 청소년야구장을 갖춘 신암공원, 종합병원 등이 있다. 동부여성문화회관, 대구광역시립동부도서관도 이용할 수 있다.
대우산업개발. KTX동대구역 앞 ‘이안 센트럴D’ 이달 중 분양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단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설계했다. 단지 중앙엔 약 2100㎡ 규모 센트럴광장이 조성된다. 멀티룸, 센트럴라운지, 피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맘스카페,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을 커뮤니티 시설로 들인다. 이 단지엔 대우산업개발이 지난 4월 저작권 등록을 마친 신평면 ‘살림착착’이 적용된다. 주방과 대형창고, 세탁공간, 욕실간 연계성을 높인 평면이다. 입주 수요자들의 가사 동선을 고려해 설계했다. 일부 주택형엔 알파룸과 팬트리, 넓은 드레스룸 설계 등을 적용한다. 대우산업개발 관계자는 “대우산업개발은 2016년 동대구역 인근에 931가구 규모 ‘이안 동대구’를 성공적으로 분양했고, 이번에 ‘이안 센트럴D’까지 공급하면 동대구지역에 약 2000여 가구 규모 이안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된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대구 동구 신암동 345의18에 마련된다. 입주 시기는 2021년 9월로 예정됐다.

선한결 기자 alway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