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코노미 콘서트] "원하는 지역에 신축 공급이 돼야 주택 문제 해결"
"원하는 지역, 신축 공급, 이 두 가지가 해결돼야 주택 문제를 잠재울 수 있다."

이상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이 14일 개초된 '제 1회 한경 집코노미 부동산 콘서트'에서 이 같이 밝혔다.

이 연구원은 "수요를 잠재울 수 있는 방법은 원하는 지역이 신축이 공급되는 것 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원하는 지역'에 대해서는 시장이 원하는 지역과 인기가 낮은 지역을 인기있게 변화시키는 방법이 무엇인지 생각해봐야 한다는 게 이 연구원의 얘기다.

이 연구원은 "신축 공급은, 현재 있는 주택을 좋게 만들거나 신축이 가능한 토지를 만들어내거나 두 가지로 생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연구원은 이날 행사에서 '추석 이후 주목해야 할 부동산 이슈 및 수도권 관심지역'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건설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제 1회 한경 집코노미 콘서트'에는 1000여명의 수요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채웠다.

입지전문가 김학렬 더리서치그룹연구소장(빠숑), 김종필 부동산 전문 세무사, 상가투자 전문가 김종율 아카데미 대표(옥탑방보보스), 강영훈 부동산스터디 대표(붇옹산), 이상우 유진투자증권 연구원, 홍춘욱 키움증권 투자전략팀장 등 부동산 전문가, 실전 투자고수 등이 '추석 이후 부동산 대전망'을 주제로 강단에 섰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