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이 경기 성남시 중원구 금광동 일원에서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조감도) 아파트를 이달 선보일 예정이다. 7개 동, 711가구 규모다. 이 중 255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전용 40㎡ 59가구, 전용 50㎡A 180가구, 전용 50㎡B 6가구, 전용 59㎡A 3가구, 전용 59㎡B 5가구, 전용 74㎡ 2가구 등이다.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 황송공원·검단산 지척… 서울 접근도 수월
금광동 일대는 금광1구역, 상대원3구역 등에서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어서 앞으로 새 아파트 밀집지역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도보 거리에 하원초·대원중·금광중·숭신여중·숭신여고 등이 밀집해 있어 통학이 편리하다. 롯데시네마 성남신흥점과 세이브존 성남점, 이마트 성남점이 가까워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수월하다.

가까운 서울외곽순환도 성남IC를 이용해 서울을 비롯한 다른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분당~수서 간 고속화도로도 단지와 가까워 서울 강남, 송파, 위례 등으로 이동하기 쉽다. 서울~세종고속도로(예정), 남한산성 순환도로 확장(예정) 등 교통호재도 예정돼 있다. 바로 앞에 검단산이 자리해 일부 가구에서는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도보 5분 거리에 교통체험학습장과 축구장, 농구장, 테니스장 등을 갖춘 황송공원과 은행식물원이 있다.

이소은 기자 luckysso@hankyung.com